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껍질에 "FLOW 2 CIC"로 표시된 고막형보청기 2개를 가져온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7900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3. 8. 17:4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7900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50대시절 좌측귀에 난청발생하여 부산 수영구 광안동지역 이비인후과

에서 1달동안 치료받다 청력회복되지않자 포기하였으며 2017년 스레트철거하면서

큰소리듣고 난청발생하여 부산 동래구 온천동지역 동명이비인후과에서 2주동안 

치료받았지만 청력회복은 되지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7년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

점에서 보청기상담후 보청기점소개로 부산 서구 대신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

장애6급받아 보장구지원금으로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FLOW 2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말소리구분이 않되고 큰소리가 불편하자 좌측에도 

보청기를 착용하면 잘들린다하여 2018년 같은 보청기구입점에서 보청기껍질에

"FLOW 2 CIC"로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였지만 같은 불편한

문제로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해봐도 해결되지않아 거의 사용하지못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 기사를 읽어보고 신뢰되어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90 

95 

90 

85 

80 

80 

90 

100 

87 

 우측

55 

65 

60 

60 

50 

70 

70 

60 

60 

75 

85 

60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측정곤란 

70 

100/80 

 

 M   C   L

110 

80 

100/75 

 

 U   C   L

115 

100 

110/95 

 

 보청기예상효율

 0%

 45%

4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껍질에 "FLOW 2 CIC"로 표시된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부품을 수입하여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과

2018년에 구입함)를 구입할때와는 상담이나 검사과정에 차이가 많으며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으면서 작은소리까지 들림으로 보청기가 도움된다고 하였지만 가져온

보청기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임으로 재사용하지

못함을 안내하자 보청기가격을 문의하여 보청기크기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경제적인 문제로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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