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청각과 보청기관련 기본상식을 설명하던중 간단하게 보청기가격만 이야기하면되지하고 짜증내는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7901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3. 9. 11:3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7901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09년경부터 난청있다고 보청기상담에 참여한 부인이 이야기하였고

2012년경 난청과 어지럼증으로 부산진구 개금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하였고

2014년경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후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에서 어지럼증으로 약물처방받아 치료하였으며 이명현상도 있다고 하였습니다.


직장동료가 난청으로 부산 사하구 하단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귀걸이형보청기

(RIC)를 하였는데 부산 서면지역에 보청기점이 많다고들하여 부인과 보청기점을

찾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간판보고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청각과 보청기관련 기본상식을 설명하던중에 간단하게 보청기가격만 이야기하면

되는데 설명이 길다며 이해하지못하고 짜증내어 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난청인의 청각에 적합한 보청기기종 및 보청기

가격을 알기위해서는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가나와야

알수있으며 이러한 과정을 진행하는데 1시간이상 상담시간이 소요됨으로 사전에

상담예약하시고 보청기상담에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