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표시없이 "Aurora 2 CIC"로 표시된 보청기가져온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757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3. 27. 19:0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757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좌측귀가 어릴때 중이염으로 물이났으나 별다른 치료과정없이 고등학교쯤

물나지않았으며 우측귀는 2013년경 귀에 충격받은후 난청이 심해졌다 하였습니다.


2010년경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청각장애등급에는 기준미달이라는 이야기들었으며 1998년경부터 부산

금정구 구서동지역의 병원에서 당뇨약과 혈압약,전립선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많아지자 2013년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

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110만원에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고 깝깝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아

거의 착용하지않던중 국제신문과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고는 2019년3월14일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0 

55 

65 

70 

75 

75 

80 

75 

80 

95 

73 

 우측

50 

50 

55 

65 

65 

75 

75 

85 

105 

95 

65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85 

75 

75/70 

 

 M   C   L

85 

80 

80/75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

 35%

 35%

4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관리받았던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

제조하는 보청기구입점과는 많이다르다며 신규보청기구입 희망하였지만 자택에

보청기를 보관하고있다하여 가지고 방문하여 재사용여부 확인하도록하였습니다.


3월19일 부인과 재방문하여 가져온 보청기확인결과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Aurora 2 CIC"로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확인되었고 보청기피팅

프로그렘과 연결해보았지만 연결되지않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면서 보상적용하여 금전적

부담을 줄여주기로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