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Charismo 12 2c RIC 오픈형(개방형)보청기가져온 부산진구 양정동에사는 7462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5. 20. 16:1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양정동에사는 7462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14년부터 말소리구분이 곤란하여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부산진구

양정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되지않는 난청이라며 보청기권유하여

이비인후과에서 추천하는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Charismo 12 2c RIC 오픈형(개방형)보청기(matrix

108/45,24채널,소비자가격340만원)를 양쪽으로 680만원인데 "1+1"행사로 340

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말소리는 잘들리지 않으면서 잡소리(특히 좌측)가 심하고

잘빠져 분실에대한 스트레스로 몇번 착용하다 보관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가 있어도 사용하지못하고 가족이나 주변 친구들도 대화하기 불편하다고

하면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추천하여 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75 

60 

70 

65 

70 

70 

65 

80 

80 

105 

68 

 우측

45 

45 

45 

45 

50 

55 

50 

55 

55 

75 

70 

48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85 

70 

70/60 

 

 M   C   L

95 

85 

90/80 

 

 U   C   L

110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

 50%

 75%

70% 

 

 

 

 

 

일부차폐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잡소리없이 작은소리가 들리면서

큰소리에도 불편하지않아 도움된다하여 가져온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Charis

mo 12 2c RIC 오픈형(개방형)보청기(부산진구 양정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추천 

해준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4년구입)는 청각에

과다한 보청기기능으로 충분하게 재사용이 가능하지만 보청기소비자가격중 70~

90%가 보청기구입후 폐기될때까지의 보청기재활과 사후관리비용임으로 보청기

소비자가격 680만원에 70%만 적용해도 보청기재활비용이 476만원으로 본인이

할인하여 구입한 보청기구입가격보다 비싸고 무엇보다 분실에대한 불안을 해결

할려하면 개방형(오픈형)보청기가아닌 고막형보청기나 귓속형보청기를 해야하는

이유를 설명하자 이해하고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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