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MOTION 101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가져온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7957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5. 6. 10:2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7957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소음이 많이 발생하는 의자제작공장에 40년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고 2010년경 메니에르병으로 부산진구 춘해병원에서 진료받았지만 

치료되지않아 2014년 부산진구 개금동지역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이명검사

하던중 우측귀 고막파열되어 치료받았으며 2015년 서울특별시 서울삼성병원에서 

약물치료,부산진구 당감동지역 온종합병원에서 약물치료,부산 사상구 주례동지역

좋은삼선병원과 한의원등에서도 치료받았지만 개선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으로 2012년 부산진구 범천동지역에있는 종합병원과

연계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의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MOTION 101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3/47,

6채널,소비자가격230만원)를 구입한후 큰소리가 불편하여 3번이나 새보청기로

교환하였지만 해결되지않아 포기하고 보관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사용하지못하고 난청은 더심해져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지던중에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 보청기안내문을 읽어보면서 보청기실패한 원인이나 알아보고자 방문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5 

45 

40 

35 

50 

55 

55 

60 

70 

80 

95 

48 

 우측

80 

80 

90 

90 

90 

90 

90 

65 

75 

70 

80 

90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60 

측정곤란 

60/95 

 

 M   C   L

70 

100 

70/95 

 

 U   C   L

100 

100 

95/100 

 

 보청기예상효율

 40%

 15%

60% 

 

 

 

 

 

일부차폐검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본인의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MOTION 101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부산진구 범천동지역에있는 종합병원과 연계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

로타리부근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2년구입함) 불편함이 해결되지않았던

원인이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때문이었다는 사실에 공감했으며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서 음감테스트상으로 경험한 보청기소리가 큰소리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가 제대로들려 도움된다며 부인과 의논하여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