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60만원주고 구입한 귓속형보청기 불편하다했더니 쉬었다가 보청기착용하라고했다는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7954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5. 5. 11:1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7954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합판제조공장에 10년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혈압약과 당뇨약을 2000년부터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20년3월부터 전화받기 곤란하고 TV소리가 구분되지않아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사하구 괴정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신용카드 6개월할부조건으로 60만원에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바람소리와 큰소리 불편으로 제대로 착용하지못해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더니 몇개월 보청기를 착용하지말고 쉬고있다 보청기를

착용해보자는 이야기를 보청기상담사가 이야기하여 보관중이라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지만 보청기는 착용하지 못하던중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문을 읽어

보고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55 

55 

55 

50 

50 

50 

55 

65 

65 

95 

100 

53 

 우측

50 

50 

45 

45 

55 

50 

50 

65 

60 

95 

75 

50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80 

80 

80 

 

 M   C   L

70 

70 

65 

 

 U   C   L

100 

100 

95 

 

 보청기예상효율

 30%

 55%

3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구입한후 불편하여 보관중인 귓속형보청기(부산 사하구 괴정동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 구입할때와는 상담이나 검사과정이 많이다르고 음감

테스트과정에서 작은소리는 제대로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착용

하는것이 도움된다하였지만 자택에 구입한지 얼마되지않은 보관중인 보청기가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에 반품하던지...,아니면 가져와 보청기기능을 확인하여

재사용가능한지를 확인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