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어음명료도 40%에대해 이해하지못해 어음명료도와 보청기착용목적에대해 이해될때 방문하도록한 부산 해운대구 반송동에사는 7961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5. 6. 11:0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반송동에사는 7961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부산 수영구 광안동지역 BHS한서병원에서 1990년경부터 호흡기내과

약을,2000년경부터 혈압약을,2010년경부터 당뇨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며 2015년경

심장수술하면서 스텐트시술하였으며 2019년부터 심부전증약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경부터 이명현상과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2019년 부산 동래구 명륜동지역

대동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보청기추천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주변에서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거나 실패한 경우를

많이보아 미루던중 지인소개로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55 

55 

65 

60 

55 

60 

55 

45 

45 

60 

60 

58 

 우측

55 

60 

60 

55 

55 

55 

50 

50 

50 

50 

65 

55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70 

70 

70 

 

 M   C   L

75 

75 

70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

 40%

 35%

4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는 하였지만 어음명료도 40%에대해 이해하지

못하고 보청기착용하면 100% 말소리구분해야하지 않느냐고함으로 함께 보청기

상담에 참여한 아들과 상담고객에게 어음명료도 40%에대한 이해와 보청기착용

목적에대해 이해될때 재방문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소리를 증폭하는 전자제품이자 의료기기임으로 말소리를 구분하지를

못함에도 불구하고 양심불량인 보청기제조사나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난청인을

기만하는 보청기상술로 현혹하게하는 경우들이 주변에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보청기상담과정중 본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안내하였음에도 난청인이나 가족분들이 정확하게 이해하지 않거나

동의하지 않는경우 보청기상담을 중단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