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타보청기점에서는 7채널기능을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2채널 기능을 추천...

청력박사 2009. 8. 7. 17:17

부산 천성동에 사는 1944년생인 남성상담고객(260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선박기관실에 40여년 근무하였으며 2009년6월에 복막염수술을 받았으며

중국여행을 다녀온후 이명현상과 함께 청력이 더 나빠진 것 같다고 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기 3년전에 이비인후과에서 난청으로 청각장애4급판정을 받았으며

종합병원에서 검사를 받은 결과 치료가되지 않는 난청으로 보청기착용을 권유하여 병원과

연계된 보청기점에서 7채널기능의 보청기를 추천하였으나 딸이 인터넷으로 검색한 결과

본 한미보청기가 신뢰되어 전화로 상담예약을 하고 남자친구와 함께 방문한 것입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5 

45 

45 

55 

60 

65 

65 

60 

70 

75 

90 

57 

 우측

35 

40 

50 

55 

60 

75 

70 

65 

70 

80 

85 

60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80 

75 

75/70 

 

 MCL

85 

85 

80 

 

 UC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

 50%

 55%

50%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 결과와 음감테스트결과를 통하여 2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를

추천하였으며 2개월간의 보청기재활과정결과를 반영하여 조절기능이 부족인 경우 4채널8밴드

기능의 보청기까지 안내하였으며 보청기제조사의 규모가 작은 보청기회사의 경우 2채널8밴드

기능의 가격으로 4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를 구입할 수 있다는 내용까지 안내해 드렸습니다.

그리고 부인과의 최종 의논이 필요하여 양쪽으로 귓본을 채취하고 최종 결정을 전화통보해

주기로 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보청기 사용기능에 대하여는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 및 음감테스트까지 실시하여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선정해야하며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과정시 보청기소리조절에 대한 업무능력을 어느정도

파악할 수 있으며 이러한 과정없이 보청기기종을 추천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이러한 관련과정을 통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보청기기종을 추천하지 않으며

보청기가격에 대하여도 안내하지 못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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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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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