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청기 소리약함이 이물질의 문제로 확인되어 청소의 중요성을 알게된 남성고객

청력박사 2009. 8. 4. 15:23

부산 당감2동에사는 1960년생인 남성고객(117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3급으로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1997년7월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단순증폭방식의 초미니고막형보청기를 140만원을 주고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큰소리외에는

작은소리와 보통소리에 대한 소리를 제대로 듣지 못하였으나 보청기가 본래 이런가보다하고

답답한 마음에 어쩔수없이 필요시에 보청기를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5년10월 본 한미보청기에 부인이 건전지 구입차 방문하면서 인연이되었고 보청기수리와

보청기청소과정을 부인과 함께하던중 일상생활에서의 보청기사용에 대한 불편함을 알게되어

남편이 직접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할 것을 권유하였고 2008년7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

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한 결과 사용중인 보청기가 청각상태에 비하여 기능이나 증폭출력이

현저히 부족함을 알게되어 좌측에 4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추천하여 사용토록하고

근무하는 회사에 소음이 많은 장소임으로 근무시 소음방지구사용을 교육하였으며 일상생활에서

큰소리에 불편한 문제가 있어 맞춤형 소음방지구를 제작하여 사용하도록 하였습니다.

2009년5월 휴가로 시간이 있어 보청기청소 및 건전지구입차 부인과 함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는데 보청기를 바꾸나서 일상생활에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 같은 크기의 소리를

듣게되어 무엇보다 즐겁고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은 우측귀가 노래방등 시끄러운

장소에서 불편하였는데 맞춤형소음방지구를 적절히 활용하면서 불편이 해소되어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하였으며 오늘은 보청기를 착용해도 말소리가 작게 들린다며 보청기점검을 위해

방문하였는데 확인 결과 REC입구에 이물질이 가득 막혀 증폭된 보청기소리가 전달되지 않은

것이 원인임을 확인하고 제거하였으며 청소의 중요성에 대하여 000고객도 알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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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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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