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구입한 보청기도 아닌데 불편없이 사용하도록 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고객

청력박사 2009. 8. 10. 11:02

부산 감만동에 사는 1961년생의 여성고객(324)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좌측귀에 중이염수술과 인조고막술을 받은 상태에서 1992년1월 타보청기점에서

55만원을 주고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1997년2월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110만원에,2000년8월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10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다 2002년

11월 디지털보청기가 좋다라는 보청기상담사의 권유로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200만원에

착용하였으나 설명과는 달리 불편하여 여러차례 불만표시도 하였으나 별다른 조치가없어

포기하고 사용하다 2006년2월 본 한미보청기와 인연이 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을 체결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받고 있는데 2008년11월 보청기의 증폭소리가 크게 들려 보청기기기점검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로 보청기의 증폭상태를 측정하였으나 보청기에는 

문제가 없어  청력검사를 실시한 결과 아래와 같이 청력이개선된 것을 나타났었습니다. 

 

청력변화를 알아보기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06년

80 

70 

80 

95 

100 

100 

100 

100 

95 

100 

100 

 

08년

65 

55 

50 

60 

55 

65 

70 

65 

65 

65 

65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으며 현재까지 청각상태가 유지되고 있어 건전지구입을 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000고객은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고 있다고 이야기하였으며 본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하지 않은 보청기임에도 불구하고

차별없이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해 주어 고맙다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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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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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