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구입한 보청기3개와 장모가 사용하던 귀걸이형보청기로도 만족못해 방문한 부산진구 양정동에사는 7971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3. 20. 11:0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양정동에사는 7971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30년이상 기계가공업무를 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고 국가

유공자로 2009년경 부산 금정구 남산동지역에있던 침례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신경손상난청으로 청각장애4급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자택에

2개보청기를 보관하고있으며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 부근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하고 구입결정후 보청기착용해보았는데 만족하지않아 보증금20만원

손해보았으며 2013년경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보청기부품수입

하여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제조사표시없이 "LUMEO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보장구지원금+본인부담금 170만원에 구입

하고 장모가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보청기부품수입하여 보청기

제조하는 또다른 타보청기점에서 아우디폰보청기사 audifon H 31 + AGC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사용하지않는것을 본인이 사용

하고있는데 2개모두 보청기소리가 강하고 째지는 소리로 불편하고 말소리구분이

않되어 불만족하다고 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와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

까지 6곳의 병원에서 진료와 보청기상담을 해보고 있으며 TV광고에서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광고를 보고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85 

85 

80 

80 

85 

80 

80 

80 

82 

 우측

95 

85 

85 

85 

85 

80 

70 

80 

110 

83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측정곤란 

100 

측정곤란 

 

 M   C   L

100 

100 

95 

 

 U   C   L

115 

115 

110 

 

 보청기예상효율

 20%

 5%

1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상담하고 사후관리받았던 보청기구입점이나 이비인후과

보청기상담사들과는 차이가 많으며 작은소리가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자택에 보관중인 2개보청기도 가져와 재사용이 가능

한지 확인한후 나머지 보청기상담을 계속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