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10만원에 구입한보청기를 보관중이라는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7978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3. 21. 10:4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7978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혈압약과 당뇨약을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2016년경 어지럼증과 먹먹

함으로 부산 사하구 감천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큰병원에 가보라하여

부산대학교병원 응급실에 입원하여 MRI촬영한후 돌발성난청진단받고 19일입원

하여 10번의 주사와 약물치료를 1년동안 하였지만 청력회복은 않되었으며 청각

장애6급받고 병원에 대기하는 보청기회사와 보청기상담 권했지만 거절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아들이 인터넷검색하던중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알려주어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보장구지원금포함 210

만원에 구입했지만 큰소리가 불편하고 정신이없고 멍하고 어지러워 보청기구입

점을 방문했더니 보청기착용이 처음이라 그렇다며 적응하라는 이야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제대로 사용하지못하자 남편과같이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보청기점을 다니면서 보청기상담하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도 방문하였다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75 

80 

80 

80 

80 

85 

75 

85 

95 

90 

100 

78 

 우측

55 

60 

60 

60 

60 

60 

60 

55 

50 

60 

55 

60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측정곤란 

70 

95/75 

 

 M   C   L

100 

80 

95/75 

 

 U   C   L

100 

100 

95 

 

 보청기예상효율

 20%

 65%

5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프렌챠이즈 보청기구입점이나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보청기상담했던 타보청기점과는 보청기상담과 검사과정이 많이다르고 음감

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소리가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아 보청기착용이 도움되었다하여 보청기크기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고 집에

보관중인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고막형보청기

가져와 재사용가능한지 확인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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