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타보청기점에도 상담을하고 비교하여 최종판단하라는 것에 신뢰한다는 상담고객

청력박사 2009. 6. 20. 13:27

경상남도 양산시에 사는 1946년생인 남성상담고객(2453)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상담고객은 보훈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고 일상생활에서 난청으로 불편을 겪던중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는 지인이 추천하여 보청기상담을 위해 부인과 함께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따르면 우측귀는 1971년에 군에서 로케트포 발사후 귀가 아파 3일간 귀앓이를 한 후

난청이 되었으며 좌측귀는 6년전부터 일상생활에서 말꼬리구분에 불편을 느낀다고 하였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보통소리에는 불편이 없으나 가족들과 텔레비젼시청시 볼륨차이가 있으며

은행등에서 작은소리에 구별이 곤란한 불편외에는 문제가 없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20 

25 

25 

25 

20 

15 

45 

65 

60 

55 

40 

30 

 우측

20 

20 

25 

30 

30 

50 

80 

70 

75 

95 

60 

45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45 

45 

35/40 

 

 MCL

90 

65 

85 

 

 UC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

 90%

 65%

85%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2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에서

기본적인 울림현상외에는 불편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가

일반적인 청각상태의 보청기사용고객에 비하여 난이도가 높고 보청기상담사와의 신뢰관계가

중요함으로 주변의 타보청기점에서도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고 상담해 볼 것을 추천하였습니다.

이에 대하여 000상담고객은 본 한미보청기에서의 상담에 대하여 만족하고 신뢰하나 의견을 받아

들여 2곳정도 보청기상담을 실시하여 최종적으로 보청기상담사를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컴퓨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해야하는 청각상태를 가진 상담고객중

보청기상담이 처음이고 보청기사용에 대한 경험이 없으며 보청기사용예상효율이나 보청기

재활과정에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의 비중이 높은 청각상태인 경우에는 보청기상담과정에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비교 파악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타보청기점에서의

보청기상담을 적극 추천하고 있으며 최종적으로 결정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도 시행의 목적은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의미를 알고 있기 때문이며 단순히 보청기를 

판매하고 종결되는 상품이 아니라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느껴 보청기사용을 검토하고 있다면 충분한 정보수집과정을 거쳐

다수의 보청기상담사와의 상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과정의 업무수행능력을 

충분하게 비교분석하여 최종 결정하기 바라며 결정후에도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보청기반품 및 환불조건에 대하여 필히 사전에 확인하여 피해를 보지 않도록 하십시요.

보청기구입시 보청기 구입비용에 대한 비교선택은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에

해당되며 그렇지 않는 경우에는 가격할인을 많이 했다하더라도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

실패할 수 있음으로 보청기를 구입하고 사용하지 않는 보청기소비자의 손실로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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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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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