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상담사가 지정하는 일자를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청력박사 2009. 6. 20. 10:16

경상남도 양산시에 사는 1937년생의 여성고객(1683)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며느리가 보청기에 대한 불편과 실패사례를 알고 사전에 보청기점에 전화로 상담을하며

파악하던중 본 한미보청기와도 전화상담하고 신뢰하여 2008년10월에 상담한 고객입니다.

시어머니가 난청임으로 보청기에 대하여 인터넷검색 및 이비인후과에서 상담도 받았습니다.

000고객과 보청기상담한 결과 12살때 열병을 앓았으며 이때부터 일상생활에서 작은소리

구분에 불편을 느끼고 있으며 현재 고혈압,당뇨 및 담석증수술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청각장애5급진단을 받았으며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2008년10월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실시한후 동년11월 보청기소리가 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확인한 결과 볼륨조절기가 잠겨있어 재교육을 실시하였고 오늘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였습니다.

그동안의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확인하자 보청기를 착용해도 말소리가 잘들리지 않는다고하여

보청기상태를 확인한 결과 이물질이 REC입구에 막혀있어 증폭된 소리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은 것이 원인으로 확인되었으며 이물질을 제거하고 확인한 결과 불편이 해소되었습니다.

처음 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1차를 진행할때 보청기사용법과 주의사항 및 재방문

일자에 대하여 교육을하고 있으나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지 않거나 본인 스스로 판단에 지정된

방문일자를 준수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지정방문일자를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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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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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