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전북 부안에서 우편등기로 보청기 수리를 접수한 남성고객

청력박사 2008. 8. 23. 11:14

1938년생의 남성고객(350)이 우편등기로 보청기 수리접수를 하였습니다.

현재 청각장애3급인 000씨는 기존에 사용하던 보청기가 불편하여

부산에 사는 막내딸이 본 한미보청기로 아버님과 함께 방문하여

2006년2월21일 보청기상담후 2006년2월25일부터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부산지역에 살지않아 한번 방문하기가 힘들지만 막내딸집에 방문시

보청기소리조절을하고 있으며 보청기 수리가 필요하거나 보청기용 건전지 구입은

택배를 이용하여 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보청기 소리가 나지 않아 오늘 우편 등기로 접수되어 확인한 결과

REC의 문제로 판단되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수리접수를하였습니다.

REC나 MIC의 경우 소모성부품으로서 문제 발생시 부품교체만하면됩니다.

특히 땀이 많이 나는 여름이 지나고 나면 REC교체 수리건이 많아집니다.

틈틈히 보청기전문점을 방문하여 귀지제거나 습기제거를 실시하면

보청기사용이나 부품수명 연장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