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 보증수리기간이 지났지만 보청기AMP를 무상교체한 남성고객

청력박사 2008. 8. 23. 17:46

1964년생의 남성고객분(304)이 보청기를 찾으러 방문하였습니다.

2006년10월19일 제작된 소비자가격 \3,400,000원의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있는데

그동안 별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해 왔으나 최근에 보청기의 출력이 약해지는 경우가 있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기기점검을  의뢰한 결과 핵심부품인 AMP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보청기기기가격의 50~60%의 원가를 차지하는 AMP의 경우 MIC나 REC의 경우와는 달리

부품교체비용이 많이 소요되고 소모성부품이 아님으로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금전적으로 부담이 많으며 관리상의 문제가 있다하더라도 고가의 보청기를

구입한지 2년이되지 않아 이러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기분이 좋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000씨의 경우 주기적으로 상담센터를 방문하여 보청기 청소를 하고 있는 고객으로

이러한 사정에 대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협의한 결과 무상처리해 주었습니다.

오늘 방문하여 보청기를 찾아간 000씨도 이러한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대하여 신뢰감을 가졌고

해당 보청기제조사와 업무협조를 한 저에게도 감사하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 기종 및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대한 정보는 향후 문제가 될 수 있어

표시하지 않았음으로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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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