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불편한 보청기는 반품기한내에 반품하세요

청력박사 2008. 8. 23. 09:42

1939년생의 여성고객분(1527)이 2008년8월16일부터 양쪽귀에 착용중인

4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중 좌측 보청기를 반품하기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반품사유는 우측 보청기는 불편없이 편안하게 사용하는데 좌측 보청기는 착용하면

머리도 아프고 눈도 아프고하여 한의원을 하는 아들이 우황청심환을 가져오고

침을 놓고 할 정도로 불편하다는 것입니다.

보청기 건전지를 넣지 않은 상태에서 착용시켜보았는데 이러한 현상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본인의 귀에 맞추어 제작한 것이라 반품이되는지하고 문의하였습니다.

좌측귀의 보청기에 대하여 전액 환불 조치해 드렸습니다.

 

보청기를 상담하다보면 의외로 많은 상담고객분들이 보청기를 구입한 후

여러가지 문제로 보청기를 참고 착용하거나 사용하지 않고 보관한 경우가 많습니다.

불편할때 왜 빠른 조치를 받지 않았느냐고 질문하면 보청기구입점에 몇번이나

방문하여 불편함을 호소해도 적응하라는 이야기에 나중에는 미안하여

사용을 포기하거나 본인의 귀에 맞춘것이라 불편해도 사용하였으니

반품이 되지 않는줄 알았거나 본인의 잘못이 아닌데도 상당금액을 공제하고

환불을 받은 경우도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보청기의 구입은 일반적인 전자제품을 구입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보청기상담사가 고객의 난청의 상태를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여

적절한 보청기를 추천하여 판매하는것이고 이렇게 추천한 보청기가 상담시와 달리

보청기의 효율이나 불편이 있어 반품을 요구한다면 당연히 해 주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보청기가격의 일부를 공제하는것은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고객의 개인사정으로 인하여 보청기를 반품하는 경우에는

쌍방간에 협의하여 반품처리를 하는 것과는 다른 것이라 생각합니다.

보청기점에서 보청기제조사와의 반품기한이 제조사에 따라 다르나

2~3개월로 되어 있음으로 이 기간을 넘겨 반품처리를 요청하면

보청기점에서는 재고부담 및 금전적인 피해가 발생됩니다.

그럼으로 반품을 할 경우에는 이기간내에 처리하는 것이 쌍방간에 부담이 적습니다.

 

보청기는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가 포함된 것을 구입하는 것이며

보청기점에서도 이러한 사후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임으로 이러한 사후서비스를

제대로 제공하기 위하여 장비투자와 업무지식을 갖추어야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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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