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소아,청소년난청·인공와우관련

인공와우수술을 포기하고 보청기를 착용한후 보청기사용후기를 올렸던 고객

청력박사 2009. 7. 29. 13:20

부산 괴정2동에 사는 1956년생인 여성고객(90)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따르면 결혼 10년차에 이명이 심한후 34세경에 난청이 발생하여 대학병원을

방문하였는데 돌발성난청으로 진단받고 치료받았으나 효과가없어 한의원에서 침과 한약을

권하는데로 복용하였으나 효과가없었고 돈만 날렸다고 상담과정에서 이야기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부산지역에서 부품을 수입하여 조립제작하는 보청기점에서

2004년3월 250만원을 주고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였으나 큰소리만 들려 착용을 포기하고

matrix134/68의 단순증폭방식인 고출력귀걸이형보청기를 5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머리가 아파 필요시에 보청기를 사용하던중 청각장애인의 모임에 참석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05년4월 방문하여 상담을 실시한 결과 250만원을 주고 구입한 고막형보청기의

문제는 청각상태에 비하여 보청기의 증폭이득이 부족한 보청기였으며, 50만원을 주고 구입한

단순증폭방식의 귀걸이형보청기는 000고객의 청각상태중 큰소리에 대한 불편(UCL)에 대한 

문제로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 및 음감테스트과정에서 파악되었습니다.

2년정도 보청기 및 청각에 대한 정보를 본 한미보청기에서 운영하는 "맑고 좋은소리"카페를

통하여 습득하던중에 친정어머니가 인공와우수술비 대신 딸의 보청기구입비용을 부담하겠다고

하여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 및 음감테스트과정을 거쳐 8채널10밴드기능의

귀걸이형보청기로 2007년11월부터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 추천한 보청기를 착용하고 2008년1월 아래와 같이 사용후기를 남겼습니다.

박사님!

안녕하세요?

보청기 구입하고 착용해본 소감 올린다는게 맨날 맘뿐이었는지 원~

하루가 어째 넘어갔는지 시간도 잘가~  이렇게 늦게서야 글을 올려봅니다

 

인공와우 수술 하려고 했다가 포기하고 박사님께 보청기를 맞췄는데

지금까지 사용해본 보청기와 비교할수없이 잘 들려 못들어본 소리를 들을 수 있어

정말 놀랍던걸요

 

워낙 청력 상태가 좋지않아 말귀 알아 듣는 분별력은 어렵지만

세상에나...

문을 닫고 방안에 있으면 밖에서 벨소리가 나는지 못들었고

전화벨소리도 물론이고

항상 거실에서만 있어야 들렸거등요

 

그란디 뒷베란다에 세탁기 돌려놓고 거실에 있으면 세탁기 소리도 들리고

밖에서 차소리도 들리고..

넘 잘들려 이게 이상한게 아닌가 싶을정도라니까요

그런데 말귀 알아듣기는 워낙 청력이 좋지 않아  어렵다고 생각 됩니다만

못들어본 소리가 다  잘들려서 그런지 의문스러울 정도네요 ㅎㅎ

 

보청기점 몇군데 접해봤지만 꼼꼼하게 친절하게 편하게 베려해주시는 박사님을 만난것도 복이며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정말 박사님을 잘 만난것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이제 언제든지 보청기가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다싶으면 언제든지 찾아가서 귀찮게 굴어볼까 합니다요 히히~

박사님!

무자년엔 무쟈게 발전하여 부자 되시길 진심으로 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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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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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