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울산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ITC 귓속형보청기 가지고 방문한 울산광역시 중구 동동에사는 7222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9. 1. 2. 10:18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울산광역시 중구 동동에사는 7222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5살경 귀에 물들어간후 중이염발병하였으며 청각장애5급인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03년경부터 보청기를 3번정도 하였으며 울산광역시 남구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3년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matrix115/50,2채널8밴드,소비자가격160만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아 볼륨조절기 조작하면서 사용하였으며 삐~

하는 잡소리나는것을 귀지문제라면 부품교체해야한다하여 10만원주고 교체를?

하였지만 해결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착용하고있지만 불만족하던중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보청기광고내용 읽어보고 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70 

75 

70 

70 

70 

70 

70 

65 

80 

100 

100 

70 

 우측

75 

80 

90 

90 

95 

90 

85 

85 

90 

105 

95 

90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80 

110 

75/95 

 

 M   C   L

85 

105 

80/100 

 

 U   C   L

110 

115 

105 

 

 보청기예상효율

 50%

 75%

7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한후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해야 하지만 약속

시간 문제로 다음에 방문하여 나머지 검사를 진행하면서 상담하기로 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시간이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보청기상담예약후
방문하여야 많이 기다리지않거나 당일 보청기상담이 가능합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