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외부피드백현상으로 폐쇄하였던 환기구(Vent) 때문에 답답한 불편함있다는 부산 감만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7. 5. 24. 11:08

부산 감만동사는 남성 보청기고객(6097)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86년 좌측귀에 중이염으로인한 진주종수술을 부산 범일동지역 이비인후과

에서 받았지만 고막천공상태이며 우측귀는 1996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다 2016년

12월 더심해져 부산 감만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고막천공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치료나 수술에 대하여는 권유받지 못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보청기에대한 생각은 오래전부터 하였지만 주변에서

보청기실패나 불편해하는 경우를 많이봄으로 미루고 살아오다 국제신문과 KNN-TV

에서 한미보청기광고를 몇번이나 보면서 용기가지고 2017년2월8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에 공감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13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소형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습니다.


2017년4월10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소형 귓속형보청기 착용하면서 불편

했던 문제에대해 A4용지에 기록후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던중 보청기

기계점검이 필요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4월13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면서 내부피드백현상 있음으로 초기화

프로그렘으로 해결하고 환기구(Vent)로인한 외부피드백현상에 대하여는 환기구를

폐쇄하는 작업으로 해결하였습니다.


오늘은 외부피드백현상으로 폐쇄하였던 환기구(Vent) 때문에 답답한 불편함있어

손이나 전화기만 보청기에 가까이하지않으면 외부피드백현상 없음으로 제거하고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을 진행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