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재활과정에 태만하거나 불친절한 상담사는 업무태만이고 직무유기입니다.

청력박사 2009. 7. 23. 11:11

부산 광안4동에 사는 1931년생인 여성고객(1204)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뇌출혈로 뇌수술을한 병력이 있으며 병원에서 수술시 신경이 끊겨

보청기효과가 없을 것이라 하였으나 난청으로 불편한 것을 안타깝게 생각한 딸이

인터넷검색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08년7월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좌측에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살고있는 자택이 재래시장내임으로 주변의 시끄러운 소리에 불편을 느꼈으나

(큰소리에 고통이 아니라 여러가지 주변소음으로 불편느낌) 상담센터 방문이 부담스러워

자택내에서는 보청기사용을 편리하게 하고 있으나 창문을 열거나 집밖으로 나오는 경우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았으나 보청기사용에 불편한 점이 있거나 정기적인 방문에 대하여도

미안하다는 생각으로 방문하지 못하였으며 건전지가 떨어져서 건전지 구입겸 2009년2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000고객이 이야기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하였고 보청기가격

구조에 대하여 설명하고 당연한 보청기소비자로서의 권리를 행사하도록 알려드렸습니다. 

그래도 000고객은 남에게 싫은소리나 요구를 하지 못하는 성격으로 부담스러워하였는데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여러분!! 보청기사용시 발생하는 불편사항에 대하여 보청기상담사에게

당당하게 개선을 요청하고 사후관리를 바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보청기구입시 지불한 보청기가격에는 사후관리비용을 선납으로 지불한 것임으로 

당연히 불편하지 않도록 사후관리를 받을 권리가 있는 것이며 만일 보청기상담사가 이러한

당연한 업무에 대하여 불친절하게 대우한다면 엄연한 직무유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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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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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