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어머님의 보청기상담을 위해 방문하였다가 상담한 여성고객

청력박사 2008. 10. 20. 11:07

1982년생의 여성고객분(1687)이 어머님과 함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어머님(1686)의 보청기상담과정을 함께한 후 본인도 좌측귀가 난청이라고 상담을 원했습니다.

000씨에 따르면 몇년전에 시끄러운 스피커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소리에

돌발성난청이 발생하였으나 병원치료시기를 놓혀 난청으로 진행되었다고하였습니다.

현재 건설회사에 근무하여 가끔 시끄러운 현장에 나가는 경우도 있다고 하였습니다.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0 

45 

55 

50 

50 

50 

35 

10 

10 

35 

55 

47 

 우측

10 

10 

15 

15 

10 

20 

10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40

 정상

 

 

 MCL

 70

 정상

 

 

 UCL

  90 

 100

 

 

 보청기예상효율

90%

 %

차폐검사실시 

 

 

 

 

 

 

현재 우측귀가 정상임으로 좌측귀의 음감테스트에서 보청기의 효율에 대하여 만족도는

높지 않았으나(울림등의 문제로) 좌우측 소리구분등에서는 효과를 인증하였습니다.

우선 맞춤형 소음구를 통하여 일상생활속에서의 큰소리에 대한 보호를 먼저하기로 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 대하여는 추후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우리주변에는 청각을 위해하는 환경이 많이 있습니다.

잘못된 이어폰의 사용,노래방등 오락시설에서의 소음노출, 소음발생이 많은 작업환경,

군복무시 큰소리에 대한 노출등으로 의외로 많은 젊은이들의 난청이 발생하고 있는것으로

연구결과나 언론매체를 통하여 발표되고 있으나 정작 해당자는 알지 못하거나

심각성을 느끼지 못하고 계속적으로 청각에 심각한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잘못된 생활습관이 개선되어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지 않았으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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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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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