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를 상담하는 고객분의 마음을 헤아리면 좋겠습니다.

청력박사 2008. 10. 18. 19:19

1962년생의 남성고객분(1684)이 본 한미보청기로 보청기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000씨는 부인이 사전에 전화상담을 실시하였으며 경상남도 진주시에 살고 있음으로

사전에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지역내에서 찾아보기를 권해드렸는데

오늘 남편과 함께 보청기상담차 방문한 것입니다.

000씨에 따르면 어릴때 키를 크게한다고 부모님이 독한 한약을 해 주셨는데 이 약의 독성으로

신경이 손상된 난청이 되었다고 대학병원에서 진단을 받았으며 소개해주는 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양쪽귀에 구입하여 착용하였으나 불편하여 1달정도 사용하고 포기하였으며

최근에 불편하여 다시 보청기를 알아보고 있는데 과거의 실패경험으로 걱정이되어

0000카페에서 보청기에 대하여 알아보던 중 본 한미보청기를 추천하여 카페가입을 했다합니다.

저의 게시글을 참조로 몇군데의 보청기점에서 상담을 하였으나 결정하지 못하고

부산까지 오늘 시간을 내어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하게되었습니다.(청각장애4급)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35 

45 

65 

80 

80 

80 

70 

90 

95 

85 

72 

 우측

 20  

30 

70 

85 

85 

85 

80 

85 

100 

100 

78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90 

95 

90 

 

 MCL

95 

95 

90 

 

 UCL

100 

100 

95 

 

 보청기예상효율

 25%

 15%

45% 

 

 

 

 

 

 

 

순음청각검사의 결과 및 어음관련검사의 결과를 보나 과거의 보청기사용에 실패한 경험으로

보청기재활에 있어 신뢰성에 대한 문제가 우선이라 보청기검사과정 및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기본정보를 제공하는데 우선순의를 두었으며 보청기의 반품기준 및 기종변경에 대한

기간안내에 대하여 설명하고 보청기를 구입한후 사용하지 않고 보관하는 것은

개인적으로, 국가적으로 손실임으로 향후 이러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안내하였습니다.

그리고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 결과를 토대로 추천 보청기로 음감테스트를 실시하였고

이러한 과정에서 신뢰성을 가지고 양쪽귀에 추천 보청기보다 상위 기능인 4채널8밴드기능의

자동전화기능이 있는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결정하고 귓본을 채취하였습니다.

순음청각검사결과와 실제 음감테스트에서의 말소리 이득에 대하여는 차이가 있어

matrix113/50의 증폭이득내에서 여유 출력이 있어 고막형으로 결정한 것입니다.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중에서 살고있는 지역내에서 보청기 사용에 실패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이동시간 및 추가비용을 지출하면서 보청기를 잘한다는 곳을 찾아

보청기를 상담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받는 소비자의 마음을 알고 개선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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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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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