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어떠한 경우라도 보청기를 구입한후 사용하지않고 보관하는 경우는 없어야된다는 운영방침을 가지고 있습니다

청력박사 2018. 12. 27. 15:36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보청기상담시에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재활
과정 진행중에 발생할 문제에대해 안내한후 보청기제작후 보청기재활1차과정
에서 보청기인계전에 "보청기 안전규칙 및 사용법 교육확인서" 내용을 통하여
의료기기인 보청기사용상 주의사항과 위험사항,보청기무상보증기간,보청기
기종변경가능기간,보청기반품 가능기간 및 보청기상담사 문제와 보청기고객
개인 사정에의한 보청기 반품과 환불기준에 대하여 설명한후 고객서명을 날인
받아 보관하고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보청기를 구입한후 사용하지않고 보관
하는 경우는 없어야된다는 운영방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