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무책임한 보청기상술로 보청기구입후 보청기반품이나 환불과정에서 피해입지 않으려면 계약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청력박사 2018. 11. 25. 12:55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보청기소비자가격중 70~90%가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상담사가 제공하는 보청기

재활서비스료와 사후관리비용임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인 경우에는

100% 환불조치해야하고 보청기소비자의 문제인 경우에도 보청기미사용시에는

잔여 보청기재활서비스료와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소비자

보호법이 없더라도 정산하여 환불해야한다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업무를 처리하고있으며 난청인을 대상으로 기본적인 보청기재활업무능력없이

보청기상담사들의 "무료 보청기체험","보청기 1+1 보청기무료","보청기나 음성

증폭기를 택배로받아 무료체험후 구입결정"등 무책임한 보청기상술로 보청기

착용한후 제대로된 보청기재활과정이 진행되지않아 난청인의 소중한 청각이

손상되는 안타까운 사례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아직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관련 소비자보호법이 없는 현실로 보청기구입한다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 부족문제로 불편함이 해결되지않아 보청기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대부분이 보청기반품을 하지못하고있거나 환불과정

에서 상식이하의 금전적인 손해를 입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있는 실정임으로 

보청기반품조건에대한 계약서를 작성하여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