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3년과 2016년구입한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에사는 20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6. 27. 15:5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에사는 20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초등학교때 중이염으로인해 난청발생하였으며 우측은 중이염수술하였고

보청기사용은 1979년경부터 부산지역에있는 여러곳의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

방식 아나로그보청기부터 디지털보청기까지 여러가지 보청기를 사용해 보았다고

보청기상담시 이야기하였습니다.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6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TYMPANET

100만원에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1999년8월에는 200만원주고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9채널9밴드기능 디지털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

하던중 2005년5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 인연되어 상담하고 보청기관리

서비스계약체결후 보청기관리받던중 2008년9월 음질에 문제있어 해당 제조사에

문의한결과 AMP 문제있으나 부품재고가 없음으로 보청기수리 불가하여 상담하고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CIC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신규제작하여 

2009년1월부터 사용하였습니다.

 

청각에 비해 오랜기간 이득낮은 보청기를 사용한 관계로 보청기재활과정이

여러차례 진행되었는데 이는 보청기를 통한 기존음에 대한 습관에 대한 부분과

보청기를 착용하고 소리들음으로서 좀 더 향샹되고 싶은 욕구와 순응에 대한

문제가 같이 접목되는 현상으로 여러차례 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보청기고객과 좀더 친밀감과 신뢰성이 향상되는 것입니다.

 

보청기상담사는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면서 다양한 고객을 접하게 됩니다.

위의 사례같이 짧은 시간에 목적한 이득까지 재활과정을 통해 순응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보청기1차과정을 진행하는 경우와 2주간 일상생활에서 체험을 통한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하는 경우나 청소와 수리가 필요해 방문하는 경우등

여러가지 형태가 있는데 고객입장에서는 불편한 사항에 대하여 재방문하여

개선요청하는 것이 유리할 것이며 고객의 이러한 요청사항에 대해 보청기의

기능을 이용하여 불편없도록 개선해주는 것이 상담사의 역할이라 생각합니다.

 

2009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일상생활에서는 불편없이 사용하고

있다 하였으며 착용시간이 지날수록 말소리구분에도 많은 도움된다 하였습니다.

 

2010년4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30여년동안 보청기를 사용해보면서

여러가지 경험하였는데 종합해보면 한미보청기가 최고라고 하였습니다.

 

2010년7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실장에게 가정사 이야기까지하면서

보청기가 편안하여 가족같이 생각되어 개인적인 이야기까지 한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불편사항이 없어 건전지가

떨어져야 방문하게된다며 잘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으나

예비보청기가 없어 걱정이라며 예비용 보청기에 대해 상담하였습니다.

 

2011년8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은 불편없고 보청기보관용

알습기제거통도 구입하였으며 친절한 관리에 감사하다며 인사하였습니다.

 

2012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보청기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안내하자 최근 깔끔한 맛이없어져 청소하면 되겠지하고 생각했는데 설명절전이라

당장은 올리지 못한다며 청소를 세심하게 해 달라며 부탁하였습니다.

 

2012년5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안내하자

예비보청기없어 걱정이라며 신규보청기에 대해 가족과 의논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6월 홍콩으로 해외여행 출발하기위해 김해공항에서 21시 비행기출국수속중

예비 보청기용 건전지를 챙기지 못한것을 뒤늦게알고 퇴근시간대에 한미보청기로

전화와 해외에도 보청기용 건전지를 판매한다고 안내하였으나 동행인에게 보청기

착용사실을 알리기 싫다며 고민함으로 김해공항 국제선으로 방문전달하였습니다.

 

2012년7월 퇴근길에 지난 홍콩해외여행 출발전에 김해공항 국제선으로 건전지를

가져다주어 감사하다며 저녁식사 대접하고 싶다며 방문하여 실장과 함께 3사람이

인근 삼계탕집에서 저녁식사를 하였습니다.

 

2013년3월12일에는 2009년1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가

상태가 좋지않자 예비보청기가 없음으로 불안하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3월19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누계12차) 진행후 예비보청기가있어 마음편하다 하였습니다.

 

2013년7월에는 2009년구입한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

하여 껍질교체위해 방문,귓본채취하였으며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8월7일 재제작한 2009년구입한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이나 불편없음으로 2013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도 같은 귓본으로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재제작)

 

8월19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해본

결과 외이도내 상처난다는 이야기에 확인한결과 Vent입구의 위치문제로 외이도내

상처가 생기는것으로 Vent위치를 옮기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13년9월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해본다음 불편함이 개선되었다고 하였으며 2009년구입한 Destiny 200 고막형

보청기가 소리이상하다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2013년10월2일 소모성부품인 REC교체했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아직 무상보증수리기간

임으로 보청기껍질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10월19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4차과정까지 진행한다음 전기습기제거기도 구입하였습니다.

 

2014년5월 몇일전 귀에 염증생겨 부산 덕천동지역 이비인후과 방문하여 치료받아도

말소리듣기가 어려워 청력변화있는지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변동없어 병원의

염증치료끝나면 청각상태를 재확인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14년7월 부산 동래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튜브환기술하였으며 양쪽모두 중이염

수술을 검토하고있다 하였으며 청소와 건전지를 구입하였습니다.

 

2014년9월 중이염치료한후 보청기착용하고도 말소리가 작아졌다고 방문, 보청기

점검결과 이상없음으로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각변화 확인하였지만 변동없음

으로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0월9일 중이염수술해야되나 고민중이라며 방문하여 3곳 이비인후과에서

의사의견을 받아본다음 결정하겠다하고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21일 분실한줄 알았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를 집에서

다시 찾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1월 보청기착용중 전화받을경우 삐~하는 외부피드백현상있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Vent(환기구)문제로 고객에게 안내후 막았으며 보청기재활19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과 청소한다음 보청기재활20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3월 목욕탕탈의실에 보청기 넣어두었는데 분실하여 3일동안 찾아보았지만

찾지못해 보청기재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6년4월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2월22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면서 REC문제이면 40

이득에서 50이득 REC로 교체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성능변경)

 

12월27일 수리된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3년,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22차과정 진행한후 예비보청기와

보청기껍질을 똑같이 제작하기위해 2016년 구입보청기를 수리접수하면서 고객은

건전지가 떨어짐으로 경상남도 양산지역에서 안경점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건전지

구입하였는데 한박스에 9,900원주었다하여 확인결과 중국산으로 제품보증기간은

1년(통상적으로 보청기건전지의 유통기한은 4~5년임)이었고 두께차이로 건전지

도어에 부하가 걸려 건전지도어 파손으로 교체하였으며 인터넷 에누리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제품과 최저가가격 확인결과 30알에 17,580원,60알에 26,470원으로

9,900원과는 많은 차이있었으며 사용시간에 대하여는 아직 비교되지않아 고객

에게 사용하면서 비교하고 문제점을 파악해보도록 하였습니다.

 

2017년1월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면서 보청기습기제거용 팬드라이기를

가져와 점검하면서 내부청소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습기제거기인 팬드라이기가 팬소음으로 가족들에게 피해됨으로

소음없는 전기습기제거기를 추가로 구입하고 보청기점검과 청소하였습니다.

 

2018년1월9일 보청기습기제거용인 팬드라이어기가 작동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팬교체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2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25일 보청기습기제거용인 팬드라이어기 수리한후 작동여부를 알지못할 정도로

소음없어 고장인지 모른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정상작동하였으며 3개보청기를

점검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는 외부피드백

현상이 약간있어 코팅의뢰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3년

구입)는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의뢰하였습니다.(2013년:REC교체/2009년:코팅)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2013년,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2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25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