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신규제작된 보청기를 기존의 보청기와 똑같이 피팅프로그렘 재입력한 부산 남구 우암동에사는 216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1. 11. 16:0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우암동에사는 216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중이염있는 것을 제대로 치료하지않아 우측은 현재 물나며 좌측은

물나지않지만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으며 취업준비중인데 대화에 문제가

있자 2009년4월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인 할머니(136)와 어머니(247)를 따라

상담위해 방문하여 좌측에 2채널8밴드기능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사후관리를 진행하였습니다.

 

2009년5월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위해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지만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 불편이 없다는 이유로 2009년6월 방문하여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를 전자현미경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킨

결과 MIC와 REC입구에 이물질 많이있음을 고객도 확인하고 정기방문 필요성에

대하여 공감하였던 보청기고객입니다.

 

2009년8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시

불편사항없고 대인관계에도 많은 도움된다면서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0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한미보청기덕분에 회사에 취업

하여 회사생활 잘한다며 학창시절에도 난청으로 공부하는데 지장많았는데 보청기

착용이 좀더 빨랐다면 학업에도 도움되지 않았겠냐고 한편으로 후회하였습니다.

 

2009년10월 고객의 할머니(136)가 방문하여 회사취업한후 보청기착용않고 보관

중이라며 딸이나 본인용으로 변경이 가능한지를 문의하여 자료를 확인결과 가능

하다고 설명하자 딸과 의논하여 아들의 보청기를 재활용하기로 하였습니다.

 

2019년6월 소음있는 회사에 근무할때는 불편없었는데 조용한 부산 해운대지역의

호텔로 근무지가 바뀌자 대화에 어려움있다며 방문하여 외이도확인한결과 중이염

있어 치료받도록 안내하고 기도청력검사결과 청력저하가 많이 있었습니다.(특히

좌측귀)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결과통해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9년7월8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

하였습니다.

 

7월11일 보청기착용 상태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환기구(Vent)로 보청기증폭음이 새나오는 외부

피드백현상있어 폐쇄하자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2019년8월26일 보청기소리가 찌지직거린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중이염재발로인한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8월30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우측 고막형

보청기 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10월 중이염재발되어도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였는데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9년11월 중이염재발하자 조심하여 회사업무문제로 보청기착용했는데 렉스톤

보청기사 Sterling 5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0년1월 중이염재발상태에서 보청기착용한후 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렉스톤

보청기사 Sterling 5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20년4월  중이염재발상태에서 보청기착용후 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렉스톤

보청기사 Sterling 5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0년5월 중이염재발상태에서 보청기착용한다음 들리지않는다며 방문,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

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고 치료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REC교체)

 

2020년6월 보청기착용중에 중이염 재발하여 보청기소리나지않자 방문, 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

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20년8월10일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KIT교체)

 

8월18일 KIT교체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면서 보관된

피팅프로그렘을 재입력하였습니다.

 

2021년1월 보청기가 찢어지는 소리난다며 방문,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1년3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21년4월15일 부산 한미보청기 고객(136)인 조모가 별세하자 사용하던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함)를 사용자

변경하여 예비용으로 사용하고 싶다하여 사용자변경 수리비용 20만원에 보청기

상태에따라 추가될수있는 소모성부품 교체비용...그리고 사용자변경한후 잔여사용

가능기간에대해 설명한후 보상적용하여 사용중인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신규제작하기로하고 제작의뢰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최대한 보청기고객의 보청기사용환경과  원활한

보청기사후관리를 중심으로 보청기상담 진행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있습니다.

 

4월27일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기존보청기의 피팅프로그렘을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

1차(누계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11월3일 중이염재발로 보청기소리 않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

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2021년4월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2개보청기를 수리접수하면서 신규보청기도 발주하였습니다.

(REC교체)

 

오늘은 수리한 보청기와 신규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

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기존보청기와 똑같이 보청기재활1차

(누계5차)과정으로 피팅프로그렘을 재입력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01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