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맞춤형 소음방지구와 보청기착용방법을 교육한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874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1. 11. 16:1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874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2006년부터 무속일을 하면서 징등 소음있는 도구를 다루면서 소음

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병원에서 혈압약과 고지혈

증약을 2017년부터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21년6월 갑자기 우측귀가 들리지않아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동명이비인

후과에서 진료한결과 돌발성난청으로 진단후 고막주사를 3번맞았으나 청력회복

되지않자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재진료한다음 3번

고막주사를 맞았으며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있는 대동병원에서 재진료결과 고막

주사를 10번이나 맞아야한다하여 치료를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동래구 수안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

에서 보청기상담한후 개방형보청기(RIC)를 한달시범 착용조건으로 7만원 선금

걸고 우측에 착용해보았지만 불편하여 몇일만에 반품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 보청기고객(861)의 부인이 친구라 이야기하였더니 소개하여 2021년10월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동래구 수안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에서 한달 시범착용

조건으로 착용해보았던 우측 개방형보청기(RIC) 상담과 조절과정과는 차이점이

많고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며 남편과 재방문하여 상담하기로 하였습니다.

 

2021년11월2일 남편과 재방문하여 부인의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재안내하고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자 남편도 부인 보청기착용에대해 공감해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MM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좌측도 무속일을

함으로 청력보호위해 맞춤형 소음방지구를 제작하기로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

제작 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제작된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MM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맞춤형 좌측

소음방지구와 함께 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690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