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청각장애등급 진행하는 이비인후과 보청기상담사와 상담해보았다는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875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1. 10. 14:2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875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봉제공장 작업관리자로 18년근무하면서 작업자는 소음방지구를

착용하고 근무하였지만 본인은 착용하지않고 근무하였으며 웅~하는 이명현상

있으며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2005년부터 협심증

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일상생활에 불편느꼈으며 2019년 부산진구

양정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받았는데 청각장에등급을

이비인후과에서 받아보라 하였지만 주변에서 보청기실패한 경우를 많이봄으로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있어도 보청기실패할까 걱정되어 불편하게 생활하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 보청기고객(8671)인 사돈이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

보청기점에서 2개의 보청기와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김경이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후 병원건물내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불편이 해결되지않아 보청기실패하였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

구입한후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한다는 이야기를듣고 부인과 딸이 함께 보청기

상담차 2021년10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가 도움된다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부산진구 양정동에있는 우리이비인

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받기위해 2일간격으로 3번 검사한후 검사자료를 주민센타

제출하였으며 병원내있는 보청기상담사가 기본 48채널 111만원,좋은거 64채널

155만원을 이야가하였지만 검사과정이나 보청기상담과정에 차이가 많아 최종적

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로 결정하였다고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한후 청각장애등급이 나오면 한쪽을 변경하기로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38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