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689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좌측귀가 2011년 중이염으로 고막천공되어 부산진구 당감동지역 이비인
후과에서 물날때마다 치료받고있으며 우측귀는 2015년부터 서서히 난청이 진행
되었다 하였으며 2013년부터 피곤하거나 조용할때 이명현상 느낀다 하였습니다.
2010년부터 부산진구 당감동지역 피부과병원에서 피부알러지로 약물치료,2012년
부터 부산백병원에서 혈압약,당뇨약,갑산성수술 및 약물복용중이라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 불편한 모친위해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 딸만 방문
하여 보청기상담하면서 분위기 파악하고 또다른 타보청기점(보청기제조)을 모친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였는데 보청기상담과정이 신뢰되지않고 보청기를 강매하는
느낌이라 인터넷검색중 한미보청기난청센터 게시글이나 평가글의 내용이 보청기
구입후 사후관리가 좋은것같아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
받아 보청기상담위해 2017년12월11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상담했던 타보청기점과는 많은 차이가있고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P CIC PB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2월18일 보청기도착하여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P CIC PB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으며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발행한후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보장구
검수확인서를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제출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착용중에 통증과 음식물씹을때 밀려나오는 현상이있다며 방문
하여 귀내시경으로 확인한결과 환기구(Vent)부분이 굴곡진 외이도부분에 상처를
내는 현상이 확인됨으로 귓본에 표시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P CIC PB
고막형보청기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8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P
CIC PB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
tion이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7월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기도청력검사 진행
하여 청력변화를 확인한후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P CIC PB 고막형보청기
(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9월 보청기착용할때와 뺄때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외이도피부
짖무름 현상으로 귀내시경으로 확대하여 보여주고 귓본에 해당 부분을 표시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P CIC PB 우측 고막형보청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