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시각장애로 방바닥에있는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P CIC PB 고막형보청기를 파손한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689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1. 29. 19:03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689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좌측귀가 2011년 중이염으로 고막천공되어 부산진구 당감동지역 이비인

후과에서 물날때마다 치료받고있으며 우측귀는 2015년부터 서서히 난청이 진행

되었다 하였으며 2013년부터 피곤하거나 조용할때 이명현상 느낀다 하였습니다.


2010년부터 부산진구 당감동지역 피부과병원에서 피부알러지로 약물치료,2012년

부터 부산백병원에서 혈압약,당뇨약,갑산성수술 및 약물복용중이라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 불편한 모친위해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 딸만 방문

하여 보청기상담하면서 분위기 파악하고 또다른 타보청기점(보청기제조)을 모친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였는데 보청기상담과정이 신뢰되지않고 보청기를 강매하는

느낌이라 인터넷검색중 한미보청기난청센터 게시글이나 평가글의 내용이 보청기

구입후 사후관리가 좋은것같아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

받아 보청기상담위해 2017년12월11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상담했던 타보청기점과는 많은 차이가있고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P CIC PB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2월18일 보청기도착하여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P CIC PB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으며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발행한후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보장구

검수확인서를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제출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착용중에 통증과 음식물씹을때 밀려나오는 현상이있다며 방문

하여 귀내시경으로 확인한결과 환기구(Vent)부분이 굴곡진 외이도부분에 상처를

내는 현상이 확인됨으로 귓본에 표시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P CIC PB

고막형보청기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8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P

CIC PB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

tion이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7월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기도청력검사 진행

하여 청력변화를 확인한후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P CIC PB 고막형보청기

(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9월 보청기착용할때와 뺄때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외이도피부

짖무름 현상으로 귀내시경으로 확대하여 보여주고 귓본에 해당 부분을 표시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P CIC PB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오늘은 시각장애로 방바닥에있는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P CIC PB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보지못해 손바닥으로 누루면서 파손되었다면서

방문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