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한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사는 365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2. 1. 13:48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사는 365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중학교시절 뒤에 앉으면 잘들리지않아 난청있었다고 기억하고 있었으며

형님2분도 난청이라 가족력있지 않는가 생각하였으며 군생활을 포병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다 하였으며 이명현상이 심해져 부산지역 한방병원과

양방병원에서 치료받았지만 별효과없었고 난청으로 불편많아지자 인터넷검색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알고 2011년12월10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후 우리나라의 보청기유통구조에대한 문제점과 개선대책에대해 설명하자

공감하고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CIC 고막형보청기로 양쪽 결정하였습니다.

 

12월16일 보청기 제작되어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소리조절하고

보관방법과 불편한 문제를 찾는 방법교육후 2주후 재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12월29일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소리조절한후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결과 이명현상이 개선되었으며 가족들과 TV시청시 볼륨크기가 비슷해졌고

대인관계에서 자신감이 생겼다며 보청기사용을 긍정적으로 평가하였습니다.


2012년2월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신제품을 출시한 기념행사로 사용중인 보청기를

Ignite 30 CIC 고막형보청기로 프로그렘 업그레이드하는 행사에 참여하여 변경된

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고 잘챙겨주어 감사하다며 인사하였습니다.

 

2012년3월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고 자동전화연결에 문제

있는 좌측보청기는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3년7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최근들어 TV볼륨이 2이상 높아졌고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이 느껴진다며 부인과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우측보청기가 이물질많아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고 제거하자 제대로 들린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8월 다음달에 해외출장나가는데 보청기고장이 염려됨으로 여름휴가기간중

보청기점검받고 싶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L:정상,R:REC교체)

 

2014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기이상이 예상되어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내부잡음과 측정된 파형이 정상적이지않아 수리의뢰하였습니다.(MIC교체)


2016년2월6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L:REC교체)


2월16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기도

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우측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 점검결과 일부 파손이라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