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CIC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껍질에 균열생겨 택배보내온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웅천동에사는 376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1. 29. 14:11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웅천동에사는 376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로 택배보내왔습니다.

 

고객의 우측귀는 정상청력이며 좌측귀에 1997년 중이염발생하면서 난청되었으며

1997년 경상남도 마산지역 종합병원에서 중이염1차수술,2007년 진주종성중이염

으로 2차수술,2011년 청력복원위한 3차수술까지 받았으나 난청이라 하였습니다.

 

군복무시 사격훈련을 많이하였으나 소음방지구는 착용않았다고 하였으며 제대후

취업시험에서 난청으로 청력검사에서 3번이나 떨어진후 인터넷검색중 알게되어
전화로 상담한후 상담예약하고 2012년4월21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다음 좌측귀의 경우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착용해야하는 이유까지 설명하자

금전적 문제로 우선적으로 신체검사시 청력검사용 보청기만 희망함으로 일상생활

겸용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CIC 고막형보청기로 추천한다음 일상생활용의

보청기재활비용을 제외한 금액으로 결정하였으며 일상생활용으로 보청기사용시

보청기재활비용 잔액을 청구하기로 합의한다음 계약서를 작성하였습니다.

 

4월24일 신체검사시 청력검사용 보청기가 제작됨으로 보청기재활과정차 방문하여

우선적으로 일상생활용도로 보청기소리조절하여 체험케하자 도움된다고 하였으며

청력검사용도로 보청기소리조절후 청력검사결과 아래표와 같이 반응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비고 

착용전

55

55

50

55

55

55

45

75

75

85

85

 

착용후

30 

20

30

20 

20 

15 

25 

25 

15 

합격

 

2013년10월 군무원으로 취업하기위해 신체검사 임하기전 청력검사용보청기 반응

범위를 확인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하고 청력검사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비고 

착용전

55

55

50

55

55

55

45

75

75

85

85

 

착용후

25 

25

25 

15 

25 

20 

25 

25 

20 

합격

 

2017년11월 일상생활에서 균형감과 말소리듣기에 불편함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I-Power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를 신체검사용(청력검사용)

보청기에서 일상생활용 보청기로 사용하기로 상담한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오늘은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가 보청기

껍질에 균열생겼다며 택배로 보내와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