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을 재설치작업한 전라남도 나주시에서 직장생활하는 452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1. 23. 12:31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전라남도 나주시에서 직장생활하는 452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초등학교시절 홍역앓았으며 양쪽으로 중이염 앓았지만 현재는 물은 나지

않는다 하였으며 중학교때 손목시계로 청력검사했는데 들리지않음으로 난청인지

뒤늦게알고 부산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신경성난청으로 보청기 추천

하여 부산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 구입했지만 큰소리

발생시 불편하여 볼륨조절기사용하면서 2개월정도 사용하다 포기했다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많아지자 2015년3월2일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를

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이라며 보청기추천하여 병원에 대기중인

보청기직원과 상담했는데 보청기착용하면 울릴수있다며 한쪽만 보청기추천하면서

보청기가격은 한쪽에 200~300만원사이라 하였다 하였으며 부인이 인터넷검색중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알게되어 보청기상담위해 부부가 3월7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대학병원 보청기직원과는 보청기상담과정이 다르고 보청기착용이 도움

된다면서 보청기가격 문의하여 4채널,6채널,8채널기능의 보청기가격을 안내한후

결정하지 못하여 타보청기점과도 상담해보고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3월14일 부인과 방문하여 궁금한점에대해 추가로 보청기상담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한후 남편직장이

전라남도 나주시임으로 향후 보청기재활방법에 대하여도 안내하였습니다.

 

3월21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 보청기재활

1차과정 진행후 부인과 그동안 듣지못했던 생활소음에대해 신기해하면서 보청기

착용이 도움되는것 같다하여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안내하고 도로등 밖에서

보청기착용해보고 불편하면 재방문하여 소리조절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5년4월3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착용하면서 궁금한점과

불편하다고 생각되는 문제를 메모하여 부인과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

하면서 어릴때부터 고주파수대역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함으로 주변에서 발생하는

소리강도에대해 제대로 이해하지 못함으로 스마트폰 어플중 소음측정기를 다운

받아 사용법과 파악하는 방법에대해 교육하였습니다.(전화통화할때 외부피드백

현상으로 환기구막음)

 

4월11일 환기구막은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면 폐쇄감

으로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환기구개방한다음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5월 부인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이용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후 고객은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착용이 많은 도움된다

하였습니다.


2015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좌측에 비해 우측이 작은소리듣는데 부족함있다하여 보청기

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전화벨소리를 놓히는 경우가 있다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5월7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부인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우측보청기가

distortion있지만 당장 수리할정도는 아님을 안내하였습니다.


5월23일 부인이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가져와 수리접수

하였습니다.


2016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한다음 재부착작업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확인

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한다음 손잡이끈 길이조절하였습니다.


2018년7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있는

청력에 맞추어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

재활8차과정 진행중에 우측 보청기가 환기구(Vent)로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폐쇄하였으며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구입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우측보청기 손잡이끈을 재부착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