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사는 703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봉제공장에서 7년정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았고 2002년경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중이염수술과 고막재생수술하였으며 2016년부터 이명현상
으로 약물치료도 받고있다 하였습니다.
2015년경부터 간수치높아 부산 광안병원에서, 2017년부터 부산백병원에서 황반
변성으로 약물치료와 뇌동맥류 시술을 2번이나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서울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0/40,4채널4밴드,소비자가격220만원)
120만원에 구입헸지만 불편하여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트리머조절기를
부착하여 사용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못하다 국제신문에서
한미보청기난청센터 광고내용을 읽어보고 2018년3월10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서울지역 보청기구입점이나 부산서면지역의 보청기수리점에서의 보청기
착용시 큰소리에대한 불편(고통)사항이 없으면서 작은소리가 들려서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였지만 가져온 보청기는 청각에비해 조절기능은 과다하지만 보청기출력
에서 부족함이있고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으로 보청기조절을 받는경우 보청기조절
비용이 보청기구입한 비용보다 더많음으로(보청기재활비용은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3월17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한다음
자택에 보관중인 보청기관련 비품들을 가져오면 처리방법을 안내하기로 하였으며
고객은 보청기착용한후 이명현상이 없어졌다고 하였습니다.
3월27일 보청기착용하면서 이어몰드가 통증있어도 적응해야하는줄알고 참고있다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를 청소와 점검한다음
핸드피스로 불편한 부분에대해 마모작업하자 불편함이 해결되었다며 조금이라도
불편사항있으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6월5일 안경착용한 상태에서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해보니 불편함 많음
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상하여 변경하기로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
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6월14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자 고객은
조카가 서울지역 병원 의사라면서 보청기구입시에도 220만원 보청기를 할인하여
120만원에 구입하였으며 집안 모임에서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한것을 보고 본인
에게 이야기하였으면 보청기조절이나 신규보청기를 부산에도 병원에 아는 의사
들이 많음으로 싸게 보청기를 구입할수 있었을텐데하고 이야기하였지만 보청기
보다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의 중요함을 알고있기에 거절하였다고 하였습니다.
6월19일 새로 구입한 보청기가 움직이면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확인한결과 외이도변형으로 발생한 외부피드백
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오늘은 보청기착용하면 잡소리와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를 확인한결과 정반대로 착용함으로 발생한 문제로
사진촬영하여 보여주면서 보청기착용법을 재교육한후 외이도굴곡문제로 보청기
착용하는중에 불편함있어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