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해져 보청기수리접수한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602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1. 2. 17:54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602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두아들이 한미보청기난청센터 고객(730,1831)으로 야채장사를 2006년경

부터하면서 1톤트럭 운전하는데 차량소음이 많아도 수리하지않고 타고 다니면서

2016년초부터 작은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하는 불편이 발생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여 렌탈보청기 신문광고하는 대한보청기에서 보청기상담할려고

생각하였는데 아들이 꼭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상담하라 신신당부하여 상담차

2017년1월18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구입이 간단하다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복잡하고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에따라 보청기사용결과가 달라짐에 공감하면서 두아들이 한미

보청기를 적극 추천한 이유를 알겠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월24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한후 부산 대연동

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관련 검사를 진행한후 검사자료를 동사무소에

접수하였다고하여 청각장애인증(복지카드)이 나오면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3월15일 동사무소에서 청각장애5등급으로 장애인증 나옴으로 부산 대연동

지역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귓속형보청기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3월23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

한다음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제출

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점검한결과 물기있는 이물질(귀지)이 가득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였지만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

교체,건조요망)


2017년9월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점검한결과 물기있는 이물질(귀지)이 REC입구까지 가득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하면서 확인결과 이쑤시게로 청소한다함으로

보청기고장 원인에대해 교육한다음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젖은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한후 보청기수명 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하였습니다.


2018년4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젖은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13 dB HL

출력이 낮으면서 distortion있어 수리안내하였지만 이해하지 못하고 귀가함으로

전화로 부인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수리접수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젖은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하여도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의뢰하였습니다.(MIC,REC

교체)


2018년8월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소리약해져 전화받는데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