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해운대구 반송동에사는 366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소음많은 도로변의 주유소 근무경력있으며 문화회관 보일러기계실에서도
소음방지구착용없이 근무하였고 우측은 중이염으로 고막천공상태라 하였습니다.
부산 연산동소재 이비인후과에서 중이염치료 경험있으며 청각장애등급2급이며
난청으로 불편해 부산 서면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며 보청기판매하는 타보청기점
에서 5년마다 보청기해야한다하여 지금까지 3개 보청기구입하였다 하였습니다.
2개 보청기는 집에 보관중이며 착용중인 보청기를 확인결과 컴퓨터로 조절되는
보청기이지만 볼륨조절기를 이용하여 수동방식으로 사용하고 있었으며 MIC에는
스펀지를 막아서 제대로 소리듣지못하는 상태로 보청기구입점에서는 신규구입
권하였으나 그동안 과정이 신뢰되지않아 신문광고보고 방문하였다 하였습니다.
고객이 사용중인 우측보청기는 2008년경 200만원에 구입한 귓속형보청기였으며
좌측은 300만원주었고 2005년구입한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판매점에서만 소리
조절되는 보청기였으며 이곳에서 보청기구입후 보청기불만으로 방문하는 많은
상담고객들이 보청기의 MIC나 REC에 이물질로 막은 것이 목격되고 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사용중인 보청기문제에대해 안내하고 상담고객 동의하에 이물질제거
하였으며 보청기사용효율 낮고 사용중인 보청기의 재사용이 한미보청기에서는
않됨으로 안내하고 보청기구입점에 제대로 듣도록 요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하여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는 고객중에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여 사용하는 보청기를 재사용위해 점검하다보면
부도덕한 행위를하는 보청기상담사 행위를 발견하게되는데 이는 선량한 고객을
대상으로한 사기행위임으로 사회적 지탄을 받아 마땅하지만 공개하지 못하는
것은 "명예훼손"에 대한 문제가 있어 사례만으로 알려드리는 것이니 보청기사용
회원께서는 본인의 보청기상태를 꼼꼼히 확인하여 피해입지않기 바랍니다.
2015년10월16일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상담한지 6년만에 재방문하여 부산 서면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귓속형보청기를 계속 착용결과 갈수록 잘들리지않아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하여 착용중인 양쪽 보청기를 확인결과 보청기껍질에
"RELAXX ITC"로 표시된(보청기제조사명은 미표시) 귓속형보청기로 한미보청기
에서는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였으며 기도청력검사한결과 2011년 한미보청기에서
기도청력검사한 자료보다 더나빠짐으로 사용중인 귓속형보청기가 청각에 비하여
출력부족한것이 원인으로 설명하고 우측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
보청기 ,좌측에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22일 이어몰드 제작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
하고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10월26일 타보청기점에서 볼륨조절기를 사용하면서 보청기를 착용함으로 고정된
보청기사용이 익숙하지않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의 볼륨조절기를 사용할수
있도록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29일 스타키보청기사의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의 건전지도어가 열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건전지방향을 거꾸로 넣음으로 발생한 문제로 제거
하고 보청기사용법을 재교육하였습니다.
2015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가 삐~하는 잡소리
난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이어몰드 재제작)
2016년6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
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수리접수하고 경비원으로 근무
하고있는 아파트에 외지인이 10층에서 투신자살하여 경찰조서받는다고 힘들었다
하였습니다.
2016년11월 중이염이 재발하였지만 업무관계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를 몇일동안 계속하여 착용한후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RELAXX ITC"로 표시된(보청기제조사명은 미표시) 귓속형보청기 청소하였습니다.
(REC교체)
2018년6월6일 우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REC교체)
6월13일 수리한 보청기도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
(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부품교체하기전
보다 출력이 떨어짐으로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점검,정상)
오늘은 중이염재발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
구입)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