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출력약해 수리접수한 부산 용호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7. 7. 11. 13:17

부산 용호동사는 여성 보청기고객(325)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0살때부터 양쪽에 중이염으로 고막천공된 난청이라고 하였으며 부산 서면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4년8월 단순증폭방식 소형귓속형보청기를 140만원에 구입,

같은 타보청기점에서 1998년11월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50만원에 구입하고

2003년9월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85만원에 재구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5년9월 보청기수리관련으로 보청기점을 방문하면 신규보청기구입을 권유함으로

부담감생겨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건전지를 구입하고 있으며 그동안

보청기사후관리를 받으면서 1998년11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AUDIBEL CIC

고막형보청기는 해당 제조사에서 더이상은 보청기수리되지 않는다는 수리의견으로

폐기처분하였습니다.

 

2009월5월에는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서는 구입하지않은 보청기를

사후관리하면서 차별않고 신규구입도 권유하지않아 부담스럽지않다고 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에서는 사용중인 보청기가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이거나

청각에 적절하지 않는 기능의 보청기라도 보청기고객이 보청기사용의 주의사항을

알고 사용하고 있다면 해당 제조사에서 더이상 소모성부품의 교체가 불가하고

보청기수리불가 의견이 나오기전까지는 신규보청기구입을 권유않고 있습니다.

 

2009년12월에는 한달에 2번 휴무하여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75개월

사용중인 보청기가 고장날까 걱정이라며 신규 상담요청하여 보청기상담하였습니다.

 

2010년1월에는 남편과 고장이라면서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으며 수리되어야 할 것인데하고 걱정하였습니다.(MIC교체)

 

2011년2월8일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8년사용한 보청기고장나면 생활하기

곤란하다며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추가구입하기로 하였으며

5년이상 타보청기점 구입보청기를 잘관리해주어 감사하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월14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보청기소리조절한후 기존 보청기비해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도 큰소리에 불편없음을 확인한다음 만족하면서 남편이

생일선물로 보청기구입대금을 부담하기로 하였다며 자랑하였습니다.

 

2011년3월에는 2011년2월구입한 고막형보청기가 말소리듣기에는 불편없지만 착용시

뿌듯함있다함으로 불편부분을 확인하여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하였습니다.

 

2011년6월에는 2003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가

손잡이끈이 떨어지고 코팅막이 벗겨짐으로 해당 제조사에 조치의뢰하였습니다.

 

2012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자 말소리가

더선명해지고 이해도가 높아졌다며 정기적으로 방문하겠다 하였습니다.

 

2012년7월 횟집휴무일에 맞추어 부부가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위해 방문,물일을

많이하여 보청기관리에 신경이 많이 쓰임으로 잘점검해달라 부탁하였습니다.

 

2012년11월에는 2011년2월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고장났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REC교체하였습니다.

 

2013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2003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후 예비보청기로 사용중인 AUDIBEL 고막형보청기는 청소하고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2월5일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

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월6일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3년구입하였던 AUDIBEL 고막형보청기도

소리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으며

귀걸이형보청기를 대여하였습니다.(KIT노후 및 부식이 심하여 수리가 어렵습니다)

 

2014년3월11일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문제로 고객에게 안내하자 몇일전 미장원에서 파마

하였는데 보청기착용사실을 알리기싫어 착용한상태로 머리감았다고함으로 MIC문제

일수도있으나 확실한 것은 해당 제조사에서 점검해야 알수있음을 안내하면서 수리

접수하였으며 예비보청기가 없음으로 불안하다면서 수리의뢰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막형보청기를 이용하여 신규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3월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막형보청기와 수리된 고막형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사용에

주의하도록 교육하였습니다.


2014년7월에는 2011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막형보청기를 착용한

상태로 자고난후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5월에는 2011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막형보청기 손잡이

끈이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한미보청기에서 작업시 내부부품 손상위치에

있어 고객에게 설명한다음 수리접수하였습니다.(손잡이)


2016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2개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2014년에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distortion있음으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MIC교체,REC이물질제거)


2017년2월 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 점검한결과 환기구(Vent)문제로 폐쇄작업한다음 보청기재활4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1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보청기

출력약함으로 수리접수하면서 예비보청기인 E Series-P 2 막형보청기(2014년

구입)는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