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진구 연지동에사는 54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1. 27. 11:4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연지동에사는 54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0년 100만원에 구입한 단순증폭방식

초소형 고막형보청기구입한곳에서 2002년 스타키보청기사 Sirrus 고막형보청기

200만원에 재구입하였지만 큰소리발생하면 고통스러워 필요한 경우에만 보청기

사용하다 보청기구입점이 폐업하여 2006년11월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시끄러운 장소에서 근무한 경험있고 이명현상도 있으며 가져온 보청기점검결과

MIC탈락과 건전지도어 파손,외부피드백현상있어 보청기수리를 접수하였습니다.

(MIC고정,건전지도어 교체,최대한사용)


2017년3월24일 한미보청기에서 2006년11월 보청기수리한후도 필요한 경우에만

보청기사용하였는데 갈수록 말소리구분이 않되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와

2006년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검사했던 청각상태와 비교하여 설명하자 그동안

보청기에대해 잘못 생각하였음을 인정하면서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3월28일 이어몰드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작은소리가

잘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다며 2006년 한미보청기에서 상담할때 추천받은

보청기를 착용하였다면 말소리구분(WRS)이 90%였을텐데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

때문에 말소리구분(WRS)이 40%밖에 않되어 속상하다며 주변 지인들에게 본인의

피해사례를 알려서 소음성난청의 피해자가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사용에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

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에 사용하는

이어몰드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

확인한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

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6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