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한 전라남도 고흥군 포두면에사는 368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1. 26. 18:1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전라남도 고흥군 포두면에사는 368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다리불편함으로 소음많은 경운기를 보호장구(소음방지구등)착용하지않고

10년이상 운행하였으며 2009년경부터 난청으로 불편을 많이느끼자 보청기사용을

자녀들과 부인이 여러차례 권유했으나 주변에서 보청기사용하는 지인들 대부분이

불편하다고 제대로 사용못하거나 포기함으로 부정적인 생각으로 미루다 부산사는

아들과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까지 하였지만 별도움않됨으로

포기하겠다는 것을 딸의 지인소개로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12년1월14일 전화

상담하고 보청기상담위해 부모님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주변에서 보청기실패와 불만이 많은 것은 보청기 기술부족 문제보다는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문제였음을 한미보청기와 보청기상담하면서 알게되었다며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에대해 안내한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월18일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부인과 딸이 함께 방문하여 진행한다음 2월초까지

아들집에서 보청기사용하면서 청각변화와 불편사항 파악하면서 보청기재활과정을

계속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주변에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에대한 지인들 이야기와

달리 불편하지않다며 한미보청기에서 경험하고 배운 정보들을 주변에 알리겠다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명함을 여러장 챙겨갔습니다.

 

1월21일 우측보청기에 손을 갖다대면 삐~하는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자 방문하여

외부피드백현상에대한 이유와 처리방법에대해 안내하고 귓본채취하여 설연휴지나

아들이 보청기만 가져와 보청기껍질 재제작하도록 하였으며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1월25일 아들과 함께 방문하여 설연휴기간 가족들과 생활하면서 발생한 불편함에

대해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우측보청기는 재제작의뢰하였으며 아들은

부친이 보청기착용하고는 가족들의 생활이 많이좋아졌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1월28일에는 1월25일 외부피드백 문제로 재제작한 우측보청기 도착하여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의미를 이해하여 1달간 부산에서 생활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월11일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신제품 출시한 행사로 S Series-P 5 ITC 보청기를

Ignite-P 30 ITC 보청기로 프로그렘 업그레이드 진행하는 무료행사에 참여하기

위하여 방문하여 접수하고 보청기없는동안 불편에 대해 걱정하였습니다.

 

2월16일 프로그렘 업그레이드된 Ignite-P 3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없는 몇일간이 많이 불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3월20일 부인의 병원검사결과를 보기위해 부산을 방문한김에 한미보청기를 방문

하여 청소와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고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3월21일 부산사는 딸이 전화로 부친이 전화통화를 제대로 못한다며 보청기고장

아닌지 문의함으로 전라남도 고흥자택으로 전화하여 보청기와 전화기의 위치에

대해 전화로 안내하자 잘들린다하였으며 딸에게도 원인을 이야기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전화통화시 요령이 있음으로 보청기사용법 설명시 전화기로

실습과정을 진행하였으나 일부고객은 잊어버려 재교육하기도 합니다.

 

2012년10월 추석연휴때 자녀들이 전라남도 고흥의 부모님댁을 방문하여 보청기

점검위해 보청기만 가지고 딸이 방문,점검결과 관리상태가 좋지않아 전자현미경

으로 보청기상태를 보여주면서 이물질제거하고 재교육하였습니다.

 

2013년2월 설을 아들집에서 지내기위해 부산방문하면서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점검

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깨끗하게 들린다하였습니다.

 

2014년2월 새건전지교체해도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딸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며 제거하자 정상작동

하여 귀가하면 TV볼륨으로 정상청력사람과 같이듣는지 확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5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귓속형보청기 청소와 건전지구입하기위해

딸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L:REC교체)

 

2015년3월26일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귓속형보청기 잘착용하던중

몇일전부터 잘듣지 못한다면서 보청기만 딸이 가지고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좌측보청기가 distortion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재 캘리브레이션)

 

3월31일 재 캘리브레이션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귓속형보청기가 해당

제조사로부터 도착하여 확인작업중 우측보청기의 조절프로그렘이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로 변경되어있어 해당 제조사에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


2017년2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면서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귓속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27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귓속형

보청기와 Ignite-P 30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한

다음 좌측보청기도 분실예방위해 고리형 손잡이끈부착위해 수리의뢰하였습니다.

(MIC Hole 청소,notch 손잡이)


2018년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귓속형

보청기(2012년구입)와 3 Series-P 30 우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와 3 Series-P 30 우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외이도까지 청소한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와 3 Series-P 30 우측 귓속형보청기

(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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