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가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과정중 피팅내역이 임의 변경된 부산 동구 범일동에사는 426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 24. 18:50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동구 범일동에사는 426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4년경 갑자기 난청발생 부산 동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으나

귓속살펴보고는 별거아니라고하여 그냥생활하다 생활에 불편이 많음으로 사위가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기성품 귓속형보청기 사주었으나 큰소리가 불편

하여 사용하지않고 포기하였다고 하였으며 1994년부터 부산 동구지역 봉생병원

에서 혈압약을 처방받아서 복용중이며 2004년 같은 병원에서 허리디스크수술과

담석제거수술 받았으며 교통사고로 다리수술까지 받았으며 2013년 뇌경색으로

동일병원에서 약물시술과 신경성약,당뇨약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여 아들이 부친의 보청기상담위해 부산진구지역에 보청기점들이

많이 모여있어 나왔다가 한미보청기 간판을보고 2014년4월25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청각에 적합한 보청기제품 몇가지를 추천하자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기성품인 귓속형보청기 문제점에대해 공감한후 타보청기점에서도 상담해보면서

비교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5월1일 아들방문하여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한후 좋으면 우측도 검토하겠다하여 이어몰드제작위해 부친이 방문해야함을

안내하자 본인이 시간없어 몇일뒤 부친과 방문하겠다고하여 퇴근길에 자택으로

방문하여 귓본채취하기로 하였습니다.

 

5월10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작은소리가 들리자 기분좋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6월18일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지만 보청기청소해야 할것같아 방문하였다

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고객에게 확인시키면서 청소한후 보청기재활

2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7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가족과 TV시청시 볼륨차이난다하여 보청기

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우측에도 보청기를 신규구입할려고 하였으나 부인이

병원입원함으로 보청기구입계획이 변경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3월 15일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가 돌아간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점검결과 튜브경화로 교체한후 보청기도 소모성부품에도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3월21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2014년구입)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월17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2014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12 dB HL

이나 출력이 떨어져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2014년구입)의 피팅프로그렘을 확인한결과 피드백제거기능이 "끄기"로

보청기수리과정중에 보청기제조사에서 임의로 바뀌어있어 "자동"으로 변경하는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