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나라,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6 ITC 귓속형보청기를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344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 25. 14:17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344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세때 군복무중 탄약고가 폭파되면서 좌측고막 파열되었으며 좌측귀에

들어가면 중이염재발되나 병원서는 나이문제로 수술않된다하였다 하였습니다.

 

2010년 부산 북구 금곡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우측 80%,좌측 40%로

진단받았으나 진단내용은 제대로 기억하지 못하였고 혈압약을 2001년부터 복용

중이며 택시운전하면서 불편하여 지인이 구입한후 사용하지않는 단순증폭방식의

귀걸이형보청기(2010년1월 인터넷쇼핑몰에서 판매한 무허가보청기 "Powertone

F-138")를 기증받아 운전시 택시손님과 대화에만 사용하다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보고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에 참여한 부인과 딸도 신뢰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CIC 6채널6밴드기능 우측 고막형보청기 먼저한후

좌측은 사용중인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 보완하여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2011년3월19일 보청기상담)

 

3월23일 보청기재활1차과정위해 방문,부인과 함께 보청기소리조절 진행하였으며

작은소리로도 울림없이 남편과 대화되자 부인도 만족하였고 고객도 불편하지않고

보청기로 소리듣는 것이 편하다고 하였습니다.

 

3월31일,2010년1월 인터넷쇼핑몰 000에서 판매했던 무허가보청기 "Powertone

F-138"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가 사용에 걱정되자 보청기에 트리머조절기

LC와 AO기능이 내장된 스타키보청기사 DP7 귀걸이형보청기 추가구입후 청각에

불편않도록 소리조절하였습니다.(비용문제로 단순증폭기능 보청기를 구입함)

 

2011년5월, 2011년3월구입한 고막형보청기를 순간접착제로 손잡이끈을 임의로

고정시키다 고장내었다며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재납땜)

 

2011년7월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플레이트가 파손되었고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는

땀이 들어가 고장남으로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보내 보청기수리하였습니다.

 

2012년2월10일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CIC 고막형보청기를 해당 제조사

에서 신제품 출시행사로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로 프로그렘 업그레이드

하는 행사에 참여차 보청기수리접수한다음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여 택시

운전시 한미보청기난청센타 홍보를 많이하여 명함떨어졌다며 명함을 챙겼습니다.

 

2월14일 프로그렘 업그레이드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2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점검한결과 좌측보청기 REC입구에

물기있어 전자현미경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키고 세면시 외이도내로 물들어간 것이

원인일 수 있다는 설명에 수영용귀마게를 구입하였습니다.

 

2013년10월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어서 그동안 보청기용 건전지를 부산 해운대구

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구입하여 사용하였는데 최근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면서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청기상태를 고객

에게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자 의료기판매점에서는 건전지만 판매하였지 부산 한미

보청기같은 관련장비도 없었다며 앞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점검받겠다 하였습니다.

 

2014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2011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P7

귀걸이형보청기 분실한후 지인이 소개하는 부산진구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Trim D"라고 표시된 귓속형보청기를 50

만원에 구입하였으나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와는 달리 큰소리발생시 불편하여 볼륨조절기로 이득을 낮추어 사용

함으로 많이 불편하다고하여 보청기기능차이와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시 주의

사항에대해 안내하자 미안하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

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껍질에 "Trim D"라고 표시된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큰소리발생하는 장소에서는 불편함으로 보청기이득을 볼륨으로 최대한 낮추어

사용하고있는데 불편하다며 귀걸이형보청기를 문의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추천하자 자녀들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2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보청기는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로 청각변화 확인하고 보청기내장청력검사기능

으로 재측정한다음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껍질에 "Trim D"로 표시된 좌측의

귓속형보청기는 큰소리발생하는 장소에서는 소음성난청의 피해에대한 보청기

사용에 주의하도록 교육하였습니다.

 

2015년7월2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점검중에 금간것을 발견하고 전자현미경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킨다음 수리

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 보수)

 

7월7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

4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0월15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건전지도어가 이상

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플레이트부분에 균열생겨 발생한 문제로 수리를 권유

하였지만 주말에 보청기가 있어야한다함으로 다음주에 수리접수하기로하고 청소

한다음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껍질에 "Trim D"라고 표시된 

좌측 귓속형보청기는 착용해도 말소리구분이나 큰소리발생장소에서 불편함으로

잘사용하지 않는다고하여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하여 스타키보청기사의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추천하자 도움된다며 자녀들과 의논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10월19일 주말에 보청기필요하여 미루었던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를 수리접수하기위해 방문하여 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10월28일 여행계획있음으로 출발전에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껍질에 "Trim D"라고 표시된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불편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기위하여

방문하여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을 채취하여 제작의뢰하면서 이어팁을 이용하여

임시사용할수있도록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1월 여행다녀왔다면서 방문, 제작된 이어몰드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에 결합하여 착용한후 한미보청기에서 양쪽으로 보청기재활

과정받고 20만원준 무선 TV헤드폰착용없이 말소리구분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5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소리가 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며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보청기재활6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월12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껍질이 파손되자

방문하여 재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SHELL교체)


1월20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청각장애등급받기위해 2번 이비인후과에서 검사받았으며 보훈청?에서 우편으로

받는 소식지에 보청기할인관련 안내내용있어도 2번이나 보청기실패한 경험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 중요함을 알고있음으로 현혹되지않는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2월 껍질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통증

있는 불편있다면서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짖무름현상있어 해당부분을 마모작업

한후 설날명절지나 불편하면 재제작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


2016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안경착용시 불편하여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후 불편함으로

보관중인 보청기껍질에 "Trim D"라고 표시된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해보니

소리나지않아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볼륨조절기가 잠겨있어 설명하자 큰소리가

발생하면 불편하여 청각장애5급받았음으로 보장구지원금제도를 안내하고 신규

보청기구입할때 본인부담금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 하였습니다.


2016년12월 좌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점검과 청소한다음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 엘보가 탈락되어 고정작업하였습니다.


2017년6월21일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는 좌측이 안경착용으로 불편하다며 방문,

보장구지원금으로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는 경우 보청기가격을 문의함으로 안내

하고 청각장애등급을 받은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받아오도록

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제작의뢰하였습니다.


6월26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하고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발행후

열린이비이후과 서면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받은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

지원금을 신청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와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2017년

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 점검결과 피팅프로그렘연결 않되고 기기이상으로

수리접수하고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를 우측

으로 방향전환하면서 이어팁을 이용하여 임시적으로 사용하기위해 보청기재활

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AMP뮨제로 폐기)


2018년1월 서울 조카집을 방문하였는데 서울지역 대학교병원에 근무하는 의사인

조카가 보청기수리문제로 임시로 착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2015년구입)를 보고서는 병원과 거래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나라,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6 ITC 귓속형보청기(matrix116/49,6채널12밴드,소비자가격

330만원)를 선물해준다하여 귓본채취한후 부산으로왔는데 2017년12월 택배로

보청기만 보내주어 착용해보았는데 작은소리가 들리지않고 큰소리가 불편하여

전화하였더니 보청기만 택배로 보내주면 보청기소리조절하여 택배발송해주겠다

함으로 본인의 상식으로 문제있다 생각하여 미안하지만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다하여 보청기확인한결과 고객이 볼륨조절기로 보청기사용하도록되어

있고 고객의 청각에 보청기피팅조절기능은 과하며 보청기소비자가격은 330만원

이지만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이 70~90%임을 감안하면 부담할 보청기

재활비용금액이 300만원대이고 보청기반품기한내임으로 조카와 의논하도록하고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월3일 보청기착용해도 잘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한결과

좌측귀는 별변화없었지만 우측귀가 10~30 dB HL 청력변화있어(보청기피팅과정

없이 보청기볼륨조절기로 사용하는 서울지역 대학교병원에 근무하는 의사 조카가

보내준 보청기소비자가격 360만원인 보청기) 설명한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한후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후 불편함으로 보관중이던 보청기껍질에

"Trim D"라고 표시된 좌측 귓속형보청기는 폐기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전자제품이면서 의료기기입니다. 의료기기인 보청기를 잘못사용하면 

소음성난청의 위험으로 소리를 감지하여 전달하는 청신경쪽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히게되어 소리구분이 영원히 않될수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오늘은 서울지역 대학교병원에 근무하는 의사인 조카가 병원거래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해준 나라,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6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건전지도어가

파손되자 순간접착제로 임의수리하다 생각대로 되지않자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

결과 연결핀까지 파손되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청기상태를 확인시킨후

수리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