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가 마스크와 안경착용시 불편하여 귓속형보청기를 생각하는 부산 사상구 학장동에사는 444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2. 6. 10:42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사상구 학장동에사는 444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버스와 택시운전을 45년동안하다 은퇴하였고 1994년경부터 부산 사상구

지역 내과에서 혈압약을,2004년경부터 부산 사하구지역 비뇨기과에서 전립선약,

2004년 부산 사상구지역 준종합병원에서 우측 다리문제로 신경약 복용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06년경 갑자기 난청발생하였으나 이비인후과가지 않았으며 2013년 이빨문제로

제대로 먹지못한후부터 이명현상 발생하여 부산 사상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보청기착용에대해 고민

하던중 매제가 한미보청기고객(4325)이라 소개받고 부인과 함께 보청기상담하기

위해 2014년12월5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에 공감하고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한후

일찍 보청기착용했을텐데 친구가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300만원

주고 보청기구입했지만 머리아프고 잡소리남으로 시끄러운 장소에서는 보청기를

빼고 호주머니에 넣어두었다 분실한후 보청기에대한 불신감이 많았다 하였습니다.

 

12월11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귀걸이형

보청기 이용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함께 방문한 부인은 남편이 이제

보청기를 착용하였음으로 보통소리로 대화할수있어 편하다고 하였습니다.

 

12월16일 보청기소리 약해졌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어몰드에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월 일반적인 소리는 불편없지만 큰소리발생시 부담감있다며 방문,스타키

보청기사 ARIES Pro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를 청소하기위해 방문하여 

점검후 보청기재활4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

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3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 있다고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2014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7~8 dB HL 떨어지지만 왜곡현상 없었으며 불편사항도 없다하여

좀더 사용하다 수리하기로하고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구입하면서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

보청기(2014년구입)가 마스크와 안경착용할때 빠지는 불편있다며 귓속형보청기

구입을 문의하여 보청기가격에대해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