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가야동사는 556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1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고 난청으로 일상생활 불편하여 2016년
7월 부산 온병원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노인성난청이고 치료나 수술로 회복이
않되는 난청이라며 보청기착용을 권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딸이 인터넷검색중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방문하였으며 철공소를 5년정도 운영
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고 1976년경 맹장염수술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하는 것이 도움됨은 알겠지만 처음 보청기상담이라 쉽게 결정
하지 못하겠다하여 타보청기점에서도 상담해보도록 안내후 상담 종료하였습니다.
2~3시간후 자녀와 함께 재방문하여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고막형
보청기를 먼저 해보고싶다하여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2016년8월1일 상담)
8월6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8월19일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었지만 지정 방문일임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7년1월 연말정산자료에 필요한 "보청기구입확인서" 발급받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청소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물기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하고 세면시
물기유입을 방지하기위해 수영용 귀마게를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가 말소리는 들리지만 구분하는것이 못한것같다고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왜곡현상이 너무 심해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수리한후 삐~하는 잡소리가 많이나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피팅상태를 확인결과 보청기
제조사에서 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