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744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5살경부터 중이염으로 양쪽귀에 고막천공상태이며 2013년경 부산백병원
개금에서 좌측눈을 수술하였지만 실명상태이고 독거노인이라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2017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는 받았지만 자세한
설명은 듣지못했다고 하였으며 그동안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20만원정도주고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하였는데 1개는 분실하고 1개는 고장나
사용하지 못하다가 부산 부전동지역 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터 광고내용을 읽어보고 2시간을 찾는다고 헤메이다 겨우 찾았다며 2018년
12월17일 방문하였습니다.
가져온 보청기는 보청기제조사표시는 없었고 "MAS 1"로만 표시된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볼륨조절기+NH선택버턴)로 볼륨조절기자체 고장으로 작동되지
않았으며 배터리도 거꾸로넣어 청소한후 확인결과 작동은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를 진행하던중 반응에대한 신뢰성이 없음으로 중단
한다음 음감테스트과정으로 확인결과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제조사표시
없고 "MAS 1"로만 표시된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는 청각에 필요한 보청기
출력이 부족함으로 파악되었고 볼륨조절기로 보청기이득조절이 불가함으로 신규
보청기구입 필요하지만 기초생활수급자이며 보호자도없는 상태이며 건강상태도
좋지않고 정부보조금으로 생활하고있어 분납조건으로 보청기구입을 희망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한후 이어몰드 제작위해 귓본채취
한후 재방문시 복지카드를 가져와 청각장애등급 여부를 확인한후 자세한 설명을
드리기로 하였습니다.
오늘은 이어몰드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한다음
도로에 배웅차 함께 나갔는데 차소리가 억세지않고 부드럽다며 만족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