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메세지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특정모델을 지정하여 보청기상담요청하여 정중히 거절한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 내서읍에사는 25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2. 20. 14:05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 내서읍에사는 25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로 메세지보내왔습니다.

 

고객은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귀걸이형보청기를 20년정도

구입하면서 사용하였지만 (평균 4~5년마다 구입하였다함) 불친절하여 2005년12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여 상담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BTE


2채널기능 우측 소형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08년12월 이어몰드가 노후되어 가끔 삐~하는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하여 이어

몰드 맞추기위해 방문하였으며 고객은 이어몰드제작시 이어몰드제조사에서 제작

하는 것과 달리 본인만의 요구사항이 있음으로 이에대해 제작된 이어몰드를 개조

하여 본인 요구대로 본인의 귀에 맞도록 조치하고 있으며 이러한 이유로 방문하고

있습니다.

 

2010년2월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기능 소형귀걸이형보청기의

소리가 이상하여 보청기소리조절위해 방문하였지만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서 점검받았습니다.(내부청소)

 

2010년6월 보청기점검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BTE

12채널12밴드기능 보청기로 음감테스트를 진행하였으나 사용중인 보청기상태가

양호함으로 불편사항없다면 고사양의 신규보청기구입은 경제적인 선택이 아님을

재교육하였지만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으며 고객은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2채널

기능 소형 귀걸이형보청기와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지역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

보청기사 ACURIS-P 16채널기능 소형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고있는데 스타키

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기능 보청기가 오히려 잘들리고 편하다 평가하였지만

신기종 보청기가 출시되면 관심을 가지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문의하고있는 보청기고객입니다.

 

2015년3월 부산온김에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였다 하였는데 착용중인 보청기는

서울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다는 독일지멘스보청기사 CENTRI HP 귀걸이형

보청기(matrix136/75,16채널,소비자가격 400만원)로 아직도 보청기 상품개념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있는 고객이 안타깝기만 하였습니다.


오늘은 메세지로 "원장님 수고하십니다. 저는 창원에 000입니다.오랜만에 안부

전합니다.다름아니고 보청기가 수명 좀다되어 새로운 제품성능 또는 체험 좀

알아보려고 합니다.최근나온 시그니아 모델 모션13P 7NX(슬립튜브.출력.이득

135/77혹은130/75)제품보유되면 목요일날(00일) 직접방문 예정입니다"는 내용을

보내와 "그동안 관리받은 보청기점에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저희는 보청기판매

보다는 재활과정을 중시함으로 거리상이나 그동안의 상담과정으로 볼때 저희와는

맞지않는것 같습니다.연락주셔서 감사합니다."로 상담을 거절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보청기상담사의 중요함에 공감하지 않는경우 

보청기상담이나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지 않음으로 보청기가격비교만으로

보청기구입을 결정할려고 생각하는 경우 타보청기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주변에 4채널기능의 보청기를 양쪽으로 99만원에,

6채널기능의 보청기를 양쪽으로 189만원에 판매한다는 전단지로 보청기고객을 

호객하는 보청기점도 있으니 보청기구입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