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한 경상남도 진주시 수곡면에사는 589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7. 19. 19:0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진주시 수곡면에사는 589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5년경 갑자기 난청발생하여 경상남도 진주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받았지만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이라며 이비인후과 대기중인 보청기

직원 소개하여 보청기상담하고 결정했지만 보청기제작되어 찾는과정에서 이비인

후과 의사가 귓속형보청기 착용하는 과정에서 제대로 되지않자 외이도가 특이한

경우라서 보청기착용이 않된다며 환불해주었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한 모친위해 알아보던중 지인이 한미보청기 추천하고 사위가 인터넷

검색으로 한미보청기에대해 알아보고 보청기상담차 2016년12월3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작은소리 들으면서 큰소리불편하지않고 어느정도 대화가 가능하였지만

고객은 나이많아 얼마나 살겠느냐며 보청기착용 거절하였지만 딸과 사위가 설득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한후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

채취하였습니다.


12월6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경상남도 양산지역 딸집에서 몇일동안 생활하면서

보청기착용법과 불편한점을 파악하여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12월17일 귀걸이형보청기 좌측 이어몰드 통증있어 방문하여 확인결과 짖무르는

현상있어 해당 부분을 마모작업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후 딸이 모친이 보청기착용한 다음부터 TV볼륨소리가

낮아지고 보통의 목소리로 대화가능함으로 가족들이 많이 편해졌지만 본인스스로 

보청기착용이 아직 않됨으로 딸이 대신해주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2월 딸이 부엌에서 요리나 설거지할때 좌측보청기가 고통스러웠고 본인의

말소리가 울리는 불편으로 제대로 보청기착용하지 못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

3차과정 진행후 이어몰드튜브도 교체하였으며 보청기상담에 참여한 딸과 사위가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7년12월20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우측보청기는

이상없고 좌측보청기는 피팅프로그렘 연결되지않고 작동하지않아 수리의뢰하면서

좌측팔이 불편하여 보청기착용하기 어려움있다하여 우측용으로 방향전환하기로

하고 한쪽착용으로 우측보청기를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제품교체)


12월27일 MIC와 REC문제지만 보청기구입한지 얼마되지않아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비용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제품교체해주어 우측용

으로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여 택배발송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