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P 고막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부산 서구 암남동에사는 608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7. 20. 12:0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서구 암남동에사는 608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좌측귀가 처녀시절부터 난청있었고 우측귀는 건강검진받을때 난청있다는

이야기 들었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였지만 보청기착용이 장애인이라는 

부끄러움으로 미루고 살아오다 한미보청기고객(1527)인 사돈이 불편없이 보청기 

사용함으로 2017년2월1일 딸과 함께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 도움된다하여 우측에는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P 고막형

보청기,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7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P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월17일 전반적으로 보청기소리크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P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

과정 진행한다음 딸이 모친께서 보청기착용한뒤부터 TV볼륨이나 목소리가 낮아짐

으로 공동생활하기 편하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착용하여도 말소리가 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점검결과 배터리를 잘못넣어 보청기껍질이 벌어

지면서 내부 부품이탈되어 쇼트되는 문제로 배터리 방전현상있고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P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환기구(Vent)튜브가 빠지고 압박감으로 불편하다

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2017년4월 시끄러운 장소에서 보청기 착용해도 말소리구분이 않된다며 방문하여

어음명료도성적(WRS) 우측 75%와 좌측 0% 의미를 재설명하면서 소음의 크기에

따라 말소리구분의 방해에대해 재설명하자 이해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P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3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좌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함으로 점검결과 건전지를 거꾸로넣어 발생한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재교육후 경화된 이어몰드 튜브 교체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작은소리를 놓히는 경향이있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P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P 우측

고막형보청기92017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이상없음 확인한후 보청기

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