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창녕군 부곡면에사는 1764번 보청기고객 자택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4년5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33만원에 구입하였던
단순증폭방식 스타키보청기사 DPX-IN 귓속형보청기와 단순증폭방식 리오네트
보청기사 RION HA-20 DX 주머니형보청기 사용하고 있는데 주머니형보청기를
착용하고 전봇대아래를 지나가는데 퍽소리난뒤 작동되지 않는다고 2005년10월
며느리가 방문하여 인연되었으며 보청기확인결과 코드단락으로 교체하였습니다.
2009년6월 아들이 단순증폭방식 주머니형보청기가 고장이라면서 방문하였지만
보청기점검한결과 이상없어 작동법을 아들에게 재설명후 고객의 청각상태에대한
관련 검사자료 없음으로 방문하여 상담하도록 안내하면서 사용중인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에대해 주의사항 교육하였으며 주머니형보청기를 아들에게 직접 착용
하도록하고 옷깃스치는 소리들려주자 불편함을 공감하고 모친과 방문하여 보청기
상담받기로 약속하였으며 고객의 아들은 보청기에 대한 무지로인해 어머님께 불편
드렸다며 미안해하면서 앞으로 어머니의 보청기사용에 관심가지겠다 하였습니다.
현재 연로한 부모님께서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보청기사용에 불편사항은
없는지와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인지를 꼭 확인해 보기 바랍니다.
2010년11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택배로 경상남도 창녕 자택으로 발송하기로
하고 모친이 주말에 아들집 방문하면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4월 잘사용하던 귓속형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져 아들이 대신 방문하여
조치하고 택배이용하여 경상남도 창녕군 자택으로 발송하였습니다.
2012년1월 건전지구입위해 며느리가 방문하여 시어머니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
하였더니 그동안 계속 사용해온 보청기임으로 잘사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1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4년 133만원에 구입한 단순
증폭방식 스타키보청기사 DPX-IN 귓속형보청기를 그동안 경상남도 창녕군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수리받았는데 모친이 방문할때마다 4만원~5만원정도 수리비를
받았다고하여 상식적으로 이해가 않되어(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해당 보청기
제조사에서 부품교체한 경우외는 수리비용 발생하지 않았는데) 택배로 시어머니
보청기를 보내고 전화로 이야기하면서 불신함으로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보내면
그동안의 수리이력이 나옴을 안내하고 보청기수리보고서 확인한다음 안내하기로
하였습니다.(해당 보청기제조사 수리결과보고서 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교체는
한번도 없었음)
며느리가 시어머님 보청기가 구입한지 10년되었고 예비보청기 없음으로 청각에
적합한 보청기를 선물해드리고 싶다하여 2014년5월6일 퇴근길에 경상남도 창녕
지역 자택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40세시절
맹장염치료시기놓혀 복막염되어 고열로 난청발생한후 20년동안은 단순증폭방식
주머니형보청기를 아들이 사주었는데 처음에는 많이 불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우측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ITC 귓속형보청기 신규구입하면서
외부피드백현상인데 원인알지못하고 그동안 착용하지않고 보관만하였던 2004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DPX-IN 귓속형
보청기(좌측)는 단순증폭방식기능 귓속형보청기로 큰소리 주의하면서 방향감이나
우측뇌의 인지능력향상위해 보청기껍질만 교체하여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5월11일 자택으로 방문,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그동안 사용하지못하고 보관중이던 스타키보청기사 DPX-IN 귓속형보청기 껍질
교체하여 해결한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볼륨조절기사용하면서 양쪽으로 보청기를
사용할수 있도록 사용방법교육하고 스타키보청기사 DPX-IN 우측 귓속형보청기도
예비용으로 사용할수 있도록 보청기껍질교체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2017년6월 며느리가 청각장애등급이 가능여부와 절차를 전화로 문의하여 전화로
집주변 이비인후과에 청각장애등급관련 검사가능여부와 검사비용에대해 확인한
다음 비교하여 병원을 결정하도록 안내하고 청각장애등급 받은다음 보청기신규
구입에대한 절차도 설명하였습니다.(절차가 복잡하여 진행하다 포기함)
2019년4월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소리가 잘들리지 않는다며 출장상담을 요청하여 어제 퇴근길에 자택방문
하여 외이도 확인한결과 이물질있어 제거한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4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DPX-IN 좌측 귓속형보청기(2004
년 타사구입)를 청소와 점검한후 이상없어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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