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20 귓속형보청기에 손잡이끈 재부착작업한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사는 585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3. 3. 13:5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사는 585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철강회사 5년,사우디아라비아 건설회사 5년,고무판 제조공장에서 프레스

작업과 마모작업을 27년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않하고 근무하였다 하였습니다.


1996년경부터 난청으로 공동생활에 불편있다고 보청기상담에 참여한 가족(부인과

딸)이 이야기했으며 2015년 부산대학병원에서 산재처리받기위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소음성난청으로 산재처리되어 40%보상받았으며 2016년10월

부산 광안동지역 한서병원에서 청각장애등급6급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았지만 노출문제와 주변에서 보청기실패한 경우를

많이봄으로 미루고 생활하다가 딸이 인터넷검색으로 한미보청기알게되어 2016년

11월14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 도움된다하여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20 귓속형

보청기로 결정한후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주변에 300만원 기능의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효과없어 보관중인 지인에게 한미보청기를 소개하겠다고 하였습니다.


11월18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2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6년12월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는데 조금만더 작은소리를 잘들으면 좋겠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상태를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2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후 이제는 보청기없으면 생활하기 어렵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착용중 큰소리 발생시 자극있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기도청력검사를 진행하여 변화있는

청각상태에 맞추어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2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20 우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을 진행한다음 전화받는 요령도

재교육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착용 상태에서 큰소리가 발생

할때 자극있는 불편이 있었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2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보청기출력이 10 dB HL떨어져 수리접수하였습니다.((리시버의 이물질제거)


2018년3월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귓속형

보청기(2016년구입) 피팅내역을 확인한결과 보청기수리과정중에 보청기제조사

에서 임의변경한 것이 발견되어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

시키면서 제거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

방법 교육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손잡이끈떨어진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20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에 재부착작업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6X/6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