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가 손잡이끈 떨어져있어 재부착한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632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3. 2. 16:3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632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군생활중 중이염발생하였지만 치료만 받았으며 2009년경 부산 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고막수술후 2015년 양쪽으로 재수술하였으며 예전에 시끄러운

유통업체에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고 근무한적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1998년 발살바동 동맥류 천공으로 서울삼성병원에서 수술받았고 난청으로 일상

생활에서 불편 많아지고 자녀결혼식으로 부산 광안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이라하여 보청기에대해 알아보던중에

국제신문에서 "대한보청기","가나안보청기","벨톤보청기","한미보청기"의 보청기

광고하는 내용을 그동안 읽어보면서 전화로 보청기상담했는데 한미보청기 전화

상담내용이 가장 신뢰되어 부인과 2017년5월10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되고 보청기상담위해 사무실대기실에 기다리는동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제대로 사용못하다가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관리

받고 불편없이 보청기사용한다는 보청기고객분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었다면서

보청기구입 희망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11일 TV에서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중이임플란트 수술에대해 방송하는것을 

보았는데 본인도 가능한지 전화로 문의하여 수술후 착용한 모습의 사진과 자료를

스마트폰으로 전송했는데 부산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으면서 알아보았는데

본인에게는 아직 해당되지 않는다고하여 보청기제작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5월16일 제작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힘들었던 이명현상이 없어졌다며 불편하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5월24일 우측귀가 보청기착용하면 통증있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후 외이도확인결과 짖무름현상으로 귀내시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고 귓본에 짖무른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SHELL교체)


2017년7월6일 짖무름으로인해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압박감과 짖무름현상있어 방문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REC,

SHELL교체)


7월24일 좌측보청기 건전지도어가 파손되었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의 건전지도어를 교체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젖은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하고 세면할때 외이도내 물기유입 방지하기위해 수영용 귀마게 사용을 추천

한다음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좌측보청기가 distortion

있음으로 추석연휴지난후 재측정하여 문제있으면 수리접수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수리접수하기위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

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재측정한결과 distortion 없음으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3일 좌측보청기가 울리는 현상있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건조요망,청소)


2월8일 수리된 좌측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가 음식물을 씹거나 대화할때 밀려나오는 현상이

있음으로 재제작하기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canal lock 설치)


2월20일 canal lock 설치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30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3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재제작까지 의뢰하였습니다.(SHELL,

REC교체)


2018년4월2일 수리된 우측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도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REC교체)


4월6일 수리된 좌측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가 보청기착용중 밀려나오는 현상있다하여 귓본

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플레이트교체,SHELL교체)


2018년5월8일 SHELL교체한 좌측보청기가 입을 크게벌리면 밀려나오는 현상있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재제작

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의뢰하면서 canal lock 설치도 검토하도록 하였습니다.

(SHELL교체,canal lock추가)


5월16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외이도내 귀지와 습기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 교육

하였습니다.


2019년2월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구분 힘들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결과 30%이상 떨어져 이비인후과

에서 진료받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9년5월 부산 해운대지역의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을 받았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하여 청력변화를 확인한다음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이상없음으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예비보청기

구입에대해 상담하고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받아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9년10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고객

에게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청각장애등급받은 이비인후과에는 보청기상담사가

상주하고있어 부담스럽다고하여 의료법위반사항에대해 설명하고 부담스러우면

다른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받도록하고 보장구지원금 청구절차에대해

재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 확인결과 손잡이끈 떨어져있어 재부착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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